준비한 야채들을 깨끗하게 씻어서 썰어 준비합니다. 노란색, 붉은색 피망 약간, 양파 1개, 당근 약간, 버섯, 파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불고기 만드는데 딱 정해진 재료는 없습니다. 어떤 분들은 야채 없이 고기만 하시는 분들도 있고 어떤 분들은 버섯을 표고나 팽이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자기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만드심이 좋은듯하네요! 저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만들었습니다.
고기는 마트에서 소불고기용으로 반근을 샀어요! 고기의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고기의 비린내(잡내)가 날 수 있으므로 꼭 하셔야 합니다.)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해 주셔도 되고 물에 살짝 담가뒀다가 핏물을 제거해 주셔도 됩니다.
불고기의 맛을 좌우하는 양념장!! 저는 청정원 담백한 불고기 양념을 사용했습니다.
핏기를 제거한 고기에 불고기 양념을 넣고 고기 사이사이 양념이 잘 스며들도록 조물조물 섞어줍니다. 청정원 불고기양념 저 한통이 408ml로 고기 2.5kg에 사용이 가능하니 적당한 양을 조절하는게 중요 포인트!! 고기 반근을 사용했는데요 양념은 종이컵으로 3/2 정도 사용했습니다.
1차로 고기와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 준다음 2차로 야채를 넣고 한번 섞어줍니다. 어떤 분들은 고기만 양념에 잰 다음에 숙성시키고 볶을때 야채를 넣어 준다고 하시던데 저는 그냥 야채도 함께 넣고 숙성 시켜 줬습니다.
양념장에 잘 버무려진 불고기를 랩을 덮어 준 다음 냉장고에서 숙성하는데 3시간을 숙성시켜줬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