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이 두껍기 때문에 반으로 저며서 넓게 펴줍니다. 그리고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 칼등으로 두드려 주었습니다.
닭가슴살을 반으로 저며서 펴주었더니 제법 스테이크스러운 모양이 나왔네요.
이제 밑간을 해줍니다. 소금과 후추, 다진마늘, 청주나 맛술을 넣고 냉장고에서 숙성단계를 거쳐줍니다.
냉장고에서 양념이 잘 베이도록 숙성해 놓은 닭가슴살을 꺼내고서
집밥백선생에서는 바로 그냥 팬에 구워주었지만 닭가슴살이기 때문에 퍽퍽한 식감을 덜기 위해서 전분가루를 앞뒤로 살짝 입혀서 구워주려고요.
달궈진 팬에 넉넉하게 올리브유를 넣어 주시고 거기에 밑간한 닭가슴살을 넣고 구워줍니다.
쌘불에 구워주시면 되는데 뒤집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닭가슴살이기 때문에 잘 익기 때문에 살짝 살짝 뒷면을 확인하면서 구우시면 됩니다.
구우실때에는 이렇게 뚜껑을 닫고 구워주세요!!!
뒷면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졌다면 뚜껑을 열고 뒤집어 주세요. 그리고 버터를 사이사이에 넣고 다시 구워 줍니다.
뚜껑을 닫기 전에 양파, 버섯, 가지, 대파 등등 집에 있는 채소들을 이용해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감자도 넣어서 같이 구워주면 더욱 맛있습니다.
저는 파향이 나게 파를 듬뿍 넣어 주었습니다. 파를 구울때에 향이 더욱 좋고 단맛이 나기 때문에요.
그리고 다시 뚜껑을 닫고 구워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닭가슴살을 이용한 치킨스테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같이 구워낸 채소들을 가니쉬로 옆에 놓고 오이와 토마토도 장식겸으로 같이 놓아 주고 치킨스테이크를 살짝 겹쳐서 올려 놓아 주었습니다. 플레이팅 완성이죠!!!
치킨스테이크 자체내에 간이 되어 있어서 소스가 따로 필요 없지만 소스를 찍기를 원하시면 케찹, 허니머스터, 토마토소스, 크림치즈, 쯔유, 만능간장 등등 어떤 소스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간장소스를 이용하시려면 가장 잘 어울리는 채소는 양배추입니다. 양배추를 얇게 채썰어서 옆에 놓고 소스를 뿌려 드시면 일본식의 스테이크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