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는 육전거리로 준비해주세요. 고기 핏물을 빼야 고기에서 누린내가 안나요.
쟁반에 키친타올을 깔고 고기를 얹은다음 소금과 후추 약간을 뿌려주세요. 그리고 그 위에 키친타월을 또 올리고 고기를 올린 후 소금과 후추 약간을 또 뿌려주세요. 이런식으로 고기의 핏물을 빼주세요. 마지막에는 랩으로 덮어주셔야 됩니다. 그래야 고기가 마르지 않아요. 약 30분 정도 핏물을 빼주세요.
고기 핏물을 빼는 동안 쟁판에 밀가루를 부어주세요. 밀가루 1kg를 다 붓지 마시고 1/4만 붓고 모자라면 또 붓고 이런식으로 사용하세요. 계란도 한번에 20알을 다 풀지 마시고 10알 먼저 풀은 후 조금씩 더 추가로 풀어주세요. 계란은 잘 풀어주셔야 합니다. 밀가루와 계란에 소금으로 약간 간을 해주세요. 부침가루를 쓰시면 소금간을 안하셔도 됩니다.
쪽파는 깨끗이 씻어서 잘게 썰은 후 계란물에 넣어주세요. 쪽파가 없으시면 대파를 아주 작게 썰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고기 핏물을 뺏으면 밀가루 옷을 입힌 후 고기를 살살 흔들어서 밀가루를 털어주세요. 그리고 계란 옷을 입혀주세요. 밀가루 옷을 두껍게 입히면 고기 맛이 텁텁해집니다.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붓고 고기를 구워주세요.
접시에 예쁘게 담으시면 정말 맛있는 소고기 육전 완성.
육전 만드실때 핏물을 잘 빼지 않으면 누린내가 납니다. 그래서 핏물을 30분이상 꼭 빼야 합니다. 물에 담궈서 핏물을 빼시면 안됩니다~~^^
고기 두깨는 약 0.2cm이하이여야 십을때 식감 부드럽고 좋습니다. 너무 두꺼우면 고기 식감이 질깁니다. 아니면 불고기용을 사셔서 고기 2장을 겹쳐서 하셔도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