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5,908
지율이
백종원통닭 바삭바삭 옛날통닭 이제는 집에서 즐겨요!
저도 어릴때 아빠가 퇴근하시면서 손에 들고 오신 노란 서류봉투에 담긴 통닭의 기억이 있는지라 가끔 사먹곤 하는데요 얼마전 백종원씨의 옛날통닭을 보고 바로 만들어봤어요. 밖에서 사먹는것보다 훨씬 훨씬 더 맛있네요 ^^ 엄청 고소하고 닭냄새 전혀 없고 , 깨끗한 기름에 튀겨서 아주 맛있어요
닭은 깨끗이 씻어서 소금후추로 간을 해주시면 되요 저는 뼈근처에 내장까지 깔끔하게 씻어내고 소금후추를 뿌렸어요.
그리고 손으로 조물조물 문질러가면서 맛사지 하듯이 양념을 해주세요 :) 요렇게 하면 구석구석 양념이 잘 된다고 하더라구요 두꺼운 닭가슴살 빼고는 양념이 잘 배었더라구요.
맛사지를 마친닭은 랩을 씌워서 1시간 이상 냉장고에 두세요. 저는 오후에 만들어서 서너시간 넣어뒀어요.
튀기기전에 물기를 빼고 튀김가루를 반컵 정도 해서 꼼꼼하게 묻혀주세요 튀김가루가 많으면 기름이 지저분해 진다고 하니 톡톡 화장하듯이 묻혀주시면 되요.
통으로 튀기는 닭은 기름이 너무 달궈져 있으면 속이 익지 않고 색이 금새 나서 탄다고 해요 약한 기름에서 익히고 나중에 불을 높여서 색을 내시면 된답니다 !! 달군 기름에 밀가루 반죽을 넣어소 1-2-3-4 정도 세어보고 떠오르면 적당한 온도랍니다. 저는 두꺼운 닭이고 기름양도 폭 잠길 정도가 아니라 앞뒤로 뒤집어가면서 익혀줬어요
불 조절 해가면 기름이 너무 뜨겁지 않도록 해서 열심히 뒤집어가면서 익혔어요. 노릇노릇 튀겨지는 닭의 모습이 슬슬 보이네요
두꺼운 가슴살과 다리는 튀기면서 칼집을 내서 속까지 잘 익을수 있도록 해주면 시간을 절약할수 있답니다. 노릇노릇 색감이 되고 닭이 익으면 불을 높여서 색을 내면서 튀겨주세요. 감자도 이때 넣어서 튀겨내니 딱 맞게 익더라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