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245
상품목록
main thumb
먹슈니

소스부터 돈까스까지 직접 만든 가츠동

아무래도 시간 절약과 간소함을 위해 돈까스랑 소스는 시판 제품을 구매해도 괜찮은데요. 이번엔 건강을 생각해 돈까스 튀기기부터 전용 소스까지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직접 만든 가츠동은 확실히 짠 맛이 덜하고 육질이 도톰해 아주 맛있게 잘 먹었어요.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가츠동 소스 만들기>냄비에 물과 멸치를 넣고 멸치 국물을 내주세요.
끓어 오르면 3분 더 끓이고, 멸치를 건져낸 다음 맛술 3스푼, 국간장 3스푼, 설탕 1스푼을 넣고 소스를 섞어줍니다.
소스가 한소끔 끓는 동안 양파를 채 썰어 소스에 넣어줍니다. 양파 숨이 살짝 죽었을 즈음 곱게 풀어둔 달걀 2개를 넣어줍니다.
달걀이 고루 퍼지도록 수저로 3번 저어준 다음 냄비 뚜껑을 덮고 약불로 조절해 1분~2분간 달걀을 익혀주면 완성됩니다.
<가츠동 만들기>작은 볼에 청주 1스푼과 생강가루 또는 다진생강 1스푼을 넣고 고루 섞어 고기 누린내 제거 소스를 만듭니다.
커다란 볼에 깨끗이 씻은 고기를 넣고 만들어둔 누린내 제거 소스를 고기 위에 꼼꼼히 뿌려준 후, 30분 동안 재워주세요.
30분이 지나면 고기를 도마 위에 놓고 후추를 살짝 뿌려줍니다.
볼 3개에 각각 박력분, 달걀물, 빵가루를 준비해주세요. 고기에 박력분>달걀물>빵가루 순으로 묻혀주세요.
폭이 깊은 냄비에 식용유를 절반이 살짝 넘게 넣고, 기름이 데워지면 돈까스 1덩어리를 넣어 튀깁니다. 돈까스가 수면 위로 떠오르면 30초 정도 더 익힌 후 건져주세요.
돈까스는 키친 타올이나 체망 위에 올려주면 기름이 살짝 빠져 덜 느끼해요.
볼에 밥을 담고 자른 돈까스를 올린 후, 만들어 놓은 소스를 그 위에 끼얹어주면 완성.
팁-주의사항
소스는 밥 위에 조금만 끼얹어 놓고 맛을 보며 추가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세요.

등록일 : 2015-04-24 수정일 : 2015-05-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비빔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세발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파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터링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북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멸치고추장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