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풀어 둔 계란에 조금씩 흘려 넣으면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우유가 너무 뜨거우면 안됩니다. 계란이 익어 분리가 되지 않도록 조금씩 나누어 넣어줍니다.
다시 불 위에 위의 것을 올려 거품기로 저어주며 휘퍼 자국이 남을 때까지 저어줍니다. (휘퍼자국이 3초정도 유지되면 불을 끄고 식혀줍니다.)
바로 전 만든 것과 두부를 함께 믹서에 갈아 크림을 완성합니다.
계란을 큰 볼에 모두 깨서 넣고 설탕을 넣은 후 거품기로 가볍게 풀어줍니다. 그런 다음 뜨거운 물에 중탕해 줍니다 이때도거품기로 계속 저어주시고 반죽을 손으로 만져봤을때 뜨뜻하면 불에서 내려줍니다.(밝은 미색)
불에서 내린 후에도 더 이상 반죽이 부풀지 않을때 까지 저어줍니다. (거품기를 사용하신다면 저, 중, 고, 중, 저 순으로 휘핑해주시면 좋습니다.)
체친 가루류(박력분, 시나몬가루)을 넣고 주걱으로 바닥을 쓸어올리듯 골고루 섞어줍니다
두부와 우유를 갈아 준 후 다른 볼에 담고 윗단계의 본 반죽을 조금 퍼 함께 골고루 섞어 준 후 다시 본반죽에 부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반죽의거품이 많이 죽지 않도록하기 위해서 이렇게 합니다.)
유산지를 깐 팬에 반죽을 모두 붓고 탕탕 내리쳐 큰 기공을 제거해준 후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20분간 구워줍니다.
잘 구워져 나온 폭신한 시트를 한 김 식힌 후 유산지를 벗겨내고 식용유를 발라둔 유산지 위에 윗면이 그대로 위로 가게 둔 후 칼집을 내줍니다.
말려서 안으로 들어갈 쪽엔 1cm 간격으로 3줄 그어주시고 양끝에 1cm 간격으로 칼집을 살짝 내줍니다. 잘 말리도록 도와주기 위한 작업입니다.
미리 준비해 두었던 크림을 골고루 발라준 후 밑에 식용유를 바르고 깔아뒀던 유산지와 밀대를 이용해 공간이 비지 않도록 꼼꼼히 말아줍니다. 유산지를이용해 말아둔 채로 그대로 둡니다. (냉장고에 잠시 넣어두어도 좋습니다.)
생크림과 물엿을 볼에 담고 살짝 데워줍니다.
데워진 것에 초콜릿을 넣고(다져진) 휙휙 섞어 녹여 섞어줍니다. 그런 다음 밑에 찬물을 담은 그릇을 둔 후 식혀주면서 버터를 넣고 골고루 저어줍니다.
롤케이크의 양끝을 잘라낸 후 반을 자르고 각각 옆으로 좀 자란 통나무를 표현하기 위한 부분을 잘라 내 옆이나 위에 붙여준다. - 그냥 같이 붙여두면 됩니다. 다른 작업이 필요없어요. 올린다, 옆에 둔다. 그런 의미입니다.-
어느정도 식어서 농도가 생긴 초콜릿크림을 롤케이크 겉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초콜릿 크림을 발라준 후 전 포크를 이용해 쭉쭉 선을 그어 줬습니다 이제 자기 개선대로 예쁘게 멋지게 데코해주시면 됩니다.
롤케이크를 더욱 촉촉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크림을 발라 말기 전에 시럽을 발라주시거나, 반나절 정도 숙성시켜 크림이 시트에스며들어 촉촉해지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