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치조림의 맛을 더욱 빛내주는 중요한 식재료 무~! 무는 큼지막하게 썰어주시고 양파는 0.5cm 정도의 두께로 슬라이스 해 주세요.
대파는 먼저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해 주시고 5cm간격으로 잘라주세요. 칼칼한 맛을 더해 줄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0.5cm두께로 슬라이스 해 볼게요.
'필요한재료'의 분량을 참고하시어 맛깔스럽고 매콤한 양념장을 준비해 두겠습니다. *양념장에 무슨 액젓이? 라고 생각하는 분도 계시죠? 액젓 특유의 감칠맛이 양념장의 맛을 더욱 깊게 만들어주더라구요. 물론 소량씩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냄비에 <무-갈치-양파-양념장> 위의 순서대로 넣고 물과 홍삼액을 넣어주세요.
자자, 이제 맛있게 끓이는 일만 남았어요! 갈치조림은 어느정도 조려야 좋을까요?
우르르~ 끓어오르기 시작한 시점을 기준으로 저는 20분 정도 조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가 익을 때 까지 조려주시면 딱 좋아요! 왜냐하면 갈치 살이 워낙 부드럽기 때문에 너무 오랜 시간 조리게 되면 국물맛은 좋게 될지 몰라도 요리가 지저분하고 맛깔스럽지 못하더라구요.
끓어오를 때 까지는 강불에서, 한소끔 끓어오른 후 부터는 중약불에서 조려주세요! 중간중간 불순물 제거는 필수랍니다!
맛깔스럽게 조려진 갈치조림에 마지막으로 대파와 청양고추를 더해 먹음직하게 완성해주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