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안에 들어갈 딸기는 깨끗이 씻어 먹기좋게 썰고, 갯수에 상관없이 충분히 1팩정도 준비해주시면 되요. 남은건 그냥 드시구요.
생크림(700ml)의500ml는 부드럽게(왼쪽) 믹싱해주고, 남은 200ml는 단단하게(오른쪽) 믹싱해서 준비해주세요.
먼저 시트 1장에 시럽을 충분히 바르고, 시럽은 물 2T, 설탕 1T을 섞어 만들어요.
부드러운 생크림을 살짝 발라준 뒤 딸기를 올리고,
그 위에 생크림을 약간 올려 발라주고, 또 시트를 올린 후 시럽->생크림->딸기->생크림->시트 이렇게 반복적으로 똑같이 만들어 줍시다.
단으로 다 샌드를 하셨으면 맨 위 시트에도 시럽을 발라준 후 단단한 생크림을 올려 발라줍니다.
옆도 단단한 생크림을 대충 발라 모양을 잡아주고 단단한 생크림을 바를땐 모양만 잡아주는거라서 굳히 이쁘게 바르실필욘 없어요. 그냥 깨끗하게 정리가 될 정도로만 발라주세요.
이제 부드러운 생크림을 듬뿍 올려 발라준 후
옆도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빵이 보이지 않도록 듬뿍 발라주고, 이 과정에서는 옆과 위를 깨끗이 정리하면서 발라주셔야해요.
옆을 정리하셨으면 위에 삐져나온 것들을 살살 스패츄라로 안쪽으로 정리해줍시다.
그리고 테두리부분엔 원형이나 별 등 모양깍지를 끼워 생크림을 짜주시구요. 위에 딸기 데코는 저렇게 해주시면 되고 키세스 초콜릿을 위에 생크림을 살짝 발라 올려주시면 이뻐요. 그 옆엔 왕관택인데 살짝 올려주면 더 이쁘구요.
이렇게 케익받침에 올린 후 밑 가장자리를 위에 짜준것같이 똑같이 짜줍시다. 딸기에 광택제를 발라 번들번들하게 해주시면 딸기가 더 신선하고 모양도 더 이쁘답니다.
아이싱할때 제일 먼저 단단한걸 발라 모양을 잡아준 후 부드러운 생크림을 덧발라 아이싱을 해주세요. 그래서 따로 부드러운 생크림과 단단한 생크림을 만들어주었어요. 부드러운 생크림은 좀 덜 믹싱해주시면 되고 단단한 생크림은 더 많이 믹싱해주시면 되요. 무가당의 생크림일 경우에는 생크림양의 10%정도 설탕을 넣어서 믹싱해주시구요. 가당 생크림은 설탕 없이 휘핑해주시면 되겠어요. 생크림은 차가울수록 거품이 잘올라오기에 꼭 냉장고에서 바로 꺼내시자마자 믹싱해주세요. 얼음물에 담가 믹싱하면 더 빨리 거품이 올라오겠죠.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