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에 체에 친 박력분과 달걀, 소금, 차가운 버터를 넣고 스크래퍼로 칼로 자르듯이 눌러가며 부슬부슬 한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푸드프로세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반죽을 비닐 봉투에 넣고 손으로 눌러 가면서 하나의 반죽 덩어리로 뭉친 다음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휴지시켜 주세요.
반죽의 밑면과 윗면을 비닐로 덮고 0.3cm 두께의 원이 되도록 밀대로 밀어 주세요. 틀보다 0.5-1cm 정도 크게 밀어 주세요. 아랫 비닐을 떼어내고 틀에 반죽을 올리고 꼼꼼하게 눌러 정리해 주세요. 윗부분은 밀대로 밀어 정리해 주시던가 저 처럼 깔끔하게 정리해 주세요.
반죽 바닥을 포크로 찍은 다음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간 구워 주세요. 오른쪽 사진은 다 구워진 모습입니다. 포크로 찍어야 반죽이 부풀어 오르지 않습니다.
반죽이 구워지는 동안 냉장고에 있는 채소나 감자 등을 꺼내 준비해 주세요. 양송이 버섯은 얇게 슬라이스 해 주시고, 감자는 0.5cm로 깍뚝썰기, 양파는 잘게 다져 주세요. 베이컨도 잘게 잘라 주시고 시금치도 1cm 길이로 잘라 주세요. 여기 있는 채소 말고 다른 것을 넣으셔도 됩니다.
분량의 재료를 넣고 섞어 키슈블랑도 만들어두세요. 중불에서 달군 팬에 베이컨, 감자, 양송이, 양파를 넣고 살짝 볶아 주세요.
구워진 시트가 식으면 볶은 채소와 시금을 넣고 키슈블랑을 넣어 주세요. 위에 피자치즈를 올려 주세요. 피자치즈를 좋아하시는 분은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45분 정도 구워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