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2개를 풀어주시고, 60도의 물에 중탕해서 거품을 내주세요. 거품기 고속으로 저어주었어요.
분량의 설탕과 소금도 넣어 주세요. 설탕은 기호에 따라 가감하되 40~50g을 추천합니다.
거품기를 고속으로 10분 더 돌려 줍니다. 저희집에 거품기는 거품기 전용이 아니라서 잘 저어지지 않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체 친 가루들을 넣어주세요. 달걀의 거품이 부서지지 않게 조심조심 넣어 주세요.
포도씨유 바닐라오일을 넣고 함께 저어줍니다. 거품이 꺼지지 않게 주걱으로 바르듯이, 가로로 잘 저어서 섞어주세요.
그릇에 넣고 포크로 으깨줍니다. 쿡쿡 찍으면서 떼내듯이 으깨주면 자연스럽게 잘 으깨진답니다.
바나나가 갈변되기 전에 우유와 바나나를 넣고 섞어주세요. 너무 많이 섞지는 마세요. 바나나와 우유가 반죽에 잘 섞이도록 가볍게 저어주세요.
반죽 완성. 생각보다 반죽이 되지 않아요. 굵은 공기방울은 보이면 없애주세요. 베이킹 전용이 아닌 거품기를 이용한 점, 반죽하면서 살짝 졸았다는 점 감안해 주세요.
반죽을 용기의 70~80% 만 넣어주세요. 나중에 부풀어 오릅니다. 그냥 넣기보다 약간 위쪽에서 떨어뜨리듯이 넣어주시면 기포가 좀 덜 생겨요. 바나나는 미리 잘라두지 말고 반죽을 넣고 바로 잘라 올려주세요. 미리 자르면 나중에 너무 까맣게 되거든요.
남은 반죽은 틀에 넣기 애매해서 유산지틀에 조금씩 넣고 바나나를 살짝 올려봤어요.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는 미니 머핀처럼 만들고 싶었거든요.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40~50분 정도 구워주세요. 오븐마다 조금씩 다르므로 30분이 지나면서는 빵의 상태나 색을 보면서 조절해 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