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닭은 백숙용으로 준비합니다. 또한 닭은 속에 뻘건 핏덩이 같은거 그거 잘씻어 주세요. 등쪽맨뒤에 동그란 꼬리같은거 그것도 짤라버려줍니다. 닭을 깨끗히 씻어주고 찹쌀반컵은 미리 충분히 불려줍니다.
닭백속에 찹쌀넣어주고 이쑤시개 등으로 여며주고 다리를 교차시켜 준뒤 실로 묶어 줍니다. 냄비에 넣고 물8컵넣고 수삼이나 황기 깨끗히 씻어 두뿌리 넣어주고 대추도 넣고 마늘도 넣고 끓입니다. 끓으면 불을줄여 50분정도 푹 끓여주세요.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시구요. 둥둥 뜬 기름도 살짝만 걷어내 버려주었답니다. 껍질을 벗겨서 끓였더니 기름은 확실히 적더라구요.
50분~1시간 정도 뒤 닭이 다 익었으면 씻어놓은 부추를 먹기 좋은 길이로 짤라 넣고
부추가 숨이 살짝 죽으면 불꺼줍니다. 마지막에 쏭쏭썬 대파도 올려주면 끝. 닭살 뜯어서 부추랑 같이 곁들여 소금에 콕 찍어 먹으면 된답니다.
닭은 기호에 따라 껍질을 벗겨서 사용해주시고 속에 뻘건 핏덩이 같은거 그거 잘씻어 주세요. 그게 똑바로 안씻으면 나중에 끓였을때 냄새가 나거든요. 그리고 찹쌀을 불리지않고 그냥 넣어 끓이면 닭은 익고 찹쌀은 안익는 초난감한 사태가 벌어진답니다. 미리 불리지 못했으면 찹쌀 넣고 물 넣고 전자렌지에 잠시 돌려주면 급하게 불려지더라구요. 이렇게 하니 살짝 익어서 속에 넣기도 편하더라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