깍둑썰기해서 실온에 둔 버터를 잘 풀어 크림화 해준 다음 설탕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버터는 유지라서 설탕이 완전히 녹진 않습니다만 잘그락 거리는게 덜하도록 충분히 휘핑해주세요.
실온의 풀어둔 달걀을 4회정도에 나누어 넣습니다. 한번 넣은 달걀을 충분히 휘핑해서 완전히 섞인 다음 다음번을 넣으세요. 4번이라고 해서 딱 그렇게 넣지 않아도 되고 달걀양이 많으면 좀 더 나누어 넣어주세요. 달걀이 차가우면 금방 분리되어버리니깐 주의하시구요.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체쳐서 넣고 물도 같이 넣고 주걱으로 자르듯 잘 섞은 다음날가루가 살짝 보일 때 구워놓은 호두를 잘게 부숴서 넣어 완전히 섞어줍니다. 호두가 막 뜨거울 때 넣으면 곤란하겠죠. 젤 첨에 구워뒀다가 식혀서 넣어주세요. 주걱 면으로 누르지마시고 날로 세워서 섞다가 한번씩 밑을 뒤집어가며 섞어주세요.
유산지를 깔아둔 사각틀에 넣고 편편하게 윗면을 잘 펴준 다음160~165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30~35분간 구워줍니다. 오븐에 따라 온도가 다를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꺼내서 한김 식힙니다.
물에 분량의 한천가루를 넣고 20분 정도 불려줍니다.
약불에 올려 저어가면서 한천가루를 녹여줍니다.
한천가루가 다 녹으면 설탕을 넣고 저어가면서 녹여줍니다.
분량의 앙금을 넣고 잘 풀어준 다음 저어가면서 약불에 10분 정도 끓여줍니다. 마지막에 올리고당을 넣고 잘 섞은 뒤 불에서 내립니다.
식혀둔 케이크의 윗부분을 빵칼로 잘라 내 편평하게 만든다음 틀에 다시 넣어줍니다.껍 질만 잘라낸다는 생각으로 자르세요. 양갱을 식혀버리면 굳기 때문에 윗면을 미리 잘라서 밀봉해두면 더 좋아요. 완성된 양갱을 잘라 낸 케이크 위에 바로 부어줍니다. 한김 식힌 뒤 냉장고에서 식혀 굳으면 적당한 크기로 잘라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