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월은 그야말로 피크닉의 계절. 나른한 봄 햇살 아래 폭신폭신 싹을 틔운 파란 잔디밭에서의
시간을 두 배 즐겁게 만들어 줄 피크닉 도시락.
삼색 완자 주먹밥
* 재료: 밥 2공기 , 참기름 1작은술, 소금·설탕 약간씩, 깨소금 1작은술, 김가루 2큰술, 달걀 1개
* 조리법
1. 고슬하게 지어진 밥에 참기름과 소금, 설탕을 넣어 주걱으로 자르듯이 버무린다.
2. 김은 불에 구워 잘게 가위로 자르고 달걀은 완숙으로 삶아서 노른자는 체에 가루로 곱게 내리고 흰자는 키친타월에 올려 곱게 다진다.
3. 1을 작은 완자 모양으로 동그랗게 빚어서 김가루, 달걀노른자, 흰자에 골고루 옷을 입혀 굴린다.
* Tip
예쁜 색깔로 입힌 주먹밥을 도시락에 담을 때 세 가지 색깔이 섞이지 않도록 푸른 잎이나 수분이 없는 당근 등으로 칸을 나누어 담는 것이 좋다.
▷ 초코 딸기
* 재료: 다크 초콜릿 50g , 생크림 1큰술, 생딸기 12개, 케이크 장식(데커레이션 사탕) 약간, 나무 꼬치 12개
* 조리법
1. 도마에 키친타월을 올리고 다크 초콜릿을 곱게 다진다.
2. 냄비에 물을 붓고 끓으면 1을 볼에 담고 중탕을 시킨다. 초콜릿의 온도가 40℃ 정도가 되면 꺼낸다.
3. 2의 초콜릿을 잘 저은 다음 녹으면 생크림을 넣어 섞는다.
4. 잘 씻은 딸기의 꼭지를 떼어내고 나무 꼬치로 꿴 후에 3의 초콜릿 시럽을 찍고 케이크 장식 사탕을 뿌려서 식힘 망에 올려 식힌다.
5. 아이들이 잘 먹을 수 있도록 나무 꼬치 쪽에 리본을 묶어서 컵에 담아 도시락에 함께 싼다.
* Tip
다크 초콜릿을 너무 오래 중탕을 시키면 오히려 굳어 딸기가 묻지 않으니 초콜릿의 온도가 40℃가 되는 시점에서 꺼내어 저어가면서 초콜릿을 녹이고 생크림을 섞어 딸기를 묻혀야 골고루 매끈하게 입혀진다.
▷ 미니 김밥
* 재료: 김 5장 , 단무지 50g, 게맛살 2줄, 햄 50g, 참기름 1작은술, 설탕 ½작은술, 소금 ¼작은술, 밥 2공기
* 조리법
1. 김은 손으로 비벼 잡티를 없애고 불에 살짝 구워서 4등분해 놓는다.
2. 밥은 고슬하게 지어 뜨거울 때 참기름, 설탕, 소금을 넣어 버무려서 젖은 면보를 덮어 둔다.
3. 단무지와 게맛살, 햄은 6cm 길이로 잘라 나무젓가락 굵기로 각각 썰고 단무지는 물기를 닦아놓고 햄과 게맛살은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살짝 볶아서 꺼내어 식힌다.
4. 도마에 김을 올리고 밥을 ⅔ 지점까지 얇게 펴 놓은 후에 단무지, 게맛살, 햄을 각각 한 개씩 올려놓고 돌돌 말아 손가락 굵기의 미니 김밥을 만든다.
등록일 : 2007-04-19 수정일 : 2007-04-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