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카라멜을 만들어 주세요. 냄비에 찬물 4큰술과 설탕을 넣고 약한불로 끓여 가장자리부터 색이 나기 시작하면 냄비채 들고 흔들어 섞으면서 끓여 주세요.(절대로 스푼등으로 젓지 마세요.) 전체적으로 설탕이 녹아 카라멜화 되어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찬물 3큰술을 넣어 재빨리 냄비채 흔들어 섞어 주세요.(이때 마구 튈수 있으니 화상에 주의 하세요.) 카라멜이 만들어 지면 굳기전에 푸딩병에 적당한 양을 넣어 줍니다.
계란전란과 노른자는 거품기로 거품이 나지 않게 잘 섞어 줍니다. 우유와 생크림, 바닐라설탕, 설탕은 한꺼번에 넣고 섞어 가장자리에 기포가 생기기전까지 데워 줍니다.
우유가 데워지면 풀어놓은 계란을 넣고 재빨리 섞어 줍니다. 우유와 계란을 재빨리 섞고 마론잼을 넣어 완전히 섞어 줍니다.
우유+계란+마론잼이 섞이면 고운체에 걸러서 푸딩액을 만들어 줍니다. 준비한 푸딩컵에 푸딩액을 붓고 깊은팬에 따뜻한 물을 부워 줍니다. 140도로 예열한 오븐에 중탕한 푸딩을 넣고 10분 굽다가 위에 호일을 덮어 40~50분 정도 구워 줍니다.
구수한 마론푸딩 완성. 구수하고 달콤한 밤풍미 가득 찰랑찰랑 부드러운 마론푸딩. 만들고나서 냉장고에 하루쯤 숙성시켜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식후에 냉장고에서 차가운 마론푸딩을 꺼내 먹음 너무 좋더라구요.
카라멜을 만드실때는 원하시는 색보다 조금 연할때 불을 꺼주셔야 냄비에 남은 열기로 인해 적당한 카라멜색을 낼수 있어요. 불에 올리면서 적당한 카라멜색을 내려다 보면 불을 껐을때 남은 열기로 인해 카라멜이 타 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설탕이 다 녹아 시럽이 된 과정에서 가장자리가 점점 연한 갈색빛이 돌때 불을 꺼주시면 실패하지 않고 카라멜을 만드실수 있어요. 이때 찬물을 재빨리 붓고 전체적으로 냄비를 흔들어 섞어 주시는것도 잊지 마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