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6,462
아내의식탁
나가사키짬뽕
개운하고 구수한 국물이 매력적인 나가사키 짬뽕을 알려드릴게요. 나가사키 짬뽕의 육수는 원래 돼지뼈와 닭고기로 진하게 우려내야 하지만 저희는 명절에 떡국 끓이고 남은 사골육수로 만들어보려해요. (혹시 없으시면 시중에도 사골육수가 팩으로 잘 나와있답니다.^^) 시원한 국물만으로도 속이 확~ 풀리는 나가사키 짬뽕 한번 드셔보세요.^^
바지락은 소금물에 해감하고 홍합은 수염을 제거해주세요.(원하는 양만큼 넣어주시고 집에있는 해산물 넣으시면 돼요.) 새우는 껍질과 내장을 제거하시고, 오징어는 안쪽에 칼집을 낸 후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양파와 통마늘은 슬라이스하고 알배추는 가늘게 썰고,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 썰어주세요.
사골육수 500ml와 물 500ml를 섞은 후 약한 불에 끓여서 '뜨거운 육수'를 준비해주세요. 다른 냄비에서 끓는 물에 생면을 넣어 삶고 찬물에 헹군 후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과 베트남고추를 볶아서 매운 향을 내주세요. 양파와 대파를 볶다가 해물류를 넣고 청주 2큰술, 소금, 후추 넣고 센불에서 볶아주세요.
알배추와 청양고추를 넣고 살짝 볶아주다가 '뜨거운 육수'를 붓고 살짝 끓이다 소스를 넣어 간을 해주세요
알배추와 홍합은 생략했는데도 파는 것처럼 너무 맛있었어요 청양고추가 세개나 들어가서 너무 매우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얼큰하고 시원해 좋아요
꽃주화 2021-12-17 18:14:16
집에서 나가사끼짬뽕을 해먹다니~^^♡
레시피 덕에 백신접족 가족들 뜨끈하게 잘먹었다고 좋아하셨어요~
훌륭한 레시피 감사합니다 ~^^♡
고드름주렁주렁 2019-12-10 12:15:30
너무너무 칭찬받았어요 ㅎㅎ 생각보다 굉장하 쉽고 금방 만들더라규요 ~ 전 바지락이랑 오징어만 넣고 했는데도 충분히 맛이 나왔어요!
2017-07-30 17:52:18
베트남서 살고있는데요 ㅎㅎ
베트남고추가 집에 없어서
한국에서 공수한 땡초 3개 투하 ㅋ
생면이 우동사리 비슷한것 밖에 않팔아서요
두번째 할땐 너구리면 넣어서 하고
첫번째껏 보다 잘만들었다고 칭찬받았어요
해산물이 한국처럼 다양하지않아서
냉동굴. 냉동쭈꾸미. 한국서 공수한 바지락
벳남 타이거 새우 넣었어요
넘 맛있게 잘 해먹었답니다
고맙습니다 ♡
아랑☆ 2019-01-19 22:47:56
집들이때 했는데 젊은사람들한테 인기짱ㅋㅋ제가 먹어봐두 사먹는거랑 별반차이없네요
Cho Lyeong 2020-10-09 00:02:20
청양고추를 넉넉히 집어넣어서 속을 훑고 내려가는 나가사키 짬뽕을 만들었어요 레시피 그대로 따라갔지만 새우랑 홍합은 각각 200g씩 넉넉하게 넣었고 낙지도 추가했구요 버섯 넣어서 데코도 하고 마지막엔 숙주 한뭉텅이로 해서 잘 먹었습니다 외국에서 살다 보니 사골국물은 쉽게 구하지 못해서 황태채 우린 국물 썼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