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를 실온에 녹인후 부드러워지면 볼에다 넣고 핸드믹서기로 부드럽게 풀어줘요. 크림처럼 부드럽게 풀어지면 설탕, 소금을 넣고 크림처럼 부드러워질 때까지 핸드믹서기를 고속으로 돌려줘요.
계란을 하나씩 넣고 노른자를 먼저 깬후에 고속으로 핸드믹서기를 돌려줘요. 요건 계란이 들어가 노란 반죽을 노른자의 색이 옅은 아이보리색으로 바뀔때까지 고속!으로 돌려줘요. 나머지 계란들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하나씩 넣구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기름과 수분의 분리를 막기위함이에요. 분리되면 질이 안좋아져요.
바닐라 에센스도 넣고 같이 돌려요.
다 되었으면 가루류를 몽땅모아 체에 내려 반죽에 섞어줘요. 어느정도 섞이면 물을 넣어주고요.(우유도 괜찮아요) 부드럽게 섞은후 뮈슬리를 넣어서 잘 섞어줘요.
파운드케익틀에 반죽을 70프로 정도 넣고 가운데부분은 쑥 들어가고 양끝으로는 올라오게 반달모양이 되게 주걱으로 모양을 만들어줘요. 왜냐면 가운데가 오븐에 구우면 가운데가 솟아오르기 때문이랍니다. 남는 반죽은 머핀틀에 넣고요.
오븐을 200도로 예열한후 이 반죽을 넣어 10분간 구워요. 윗면이 노릇해지면 뽕이처럼 파운드케이크 반죽 표면을 사진처럼 세로로 잘라줘요. 그리고 오븐온도를 180도로 맞춘후 윗면에 철판을 하나 올려 덮어준뒤 30분을 더 구워줄거예요. 철판을 덮는 이유는 윗면이 벌서 노릇해져서 그냥 하면 다 구웠을때 윗면이 타게 되거든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