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잡채덮밥] 새우살은 살짝 데쳐 놓고.. 목이버섯은 따뜻한 물에 불려놓고.. 양파와 애호박, 당근은 채 썰어놓아요. 당면은 살짝 데쳐놓고요.
브로콜리는 약 5분 정도 찜기에서 쪄주었어요. 너무 오래 찌면 칼라가 약간 갈색톤으로 변하고 너무 물컹해서 좋지 않아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살짝 볶아주고~~
채 썬 양파와 당근, 애호박을 먼저 볶다가~ 반쯤 익으면..
목이버섯과 새우살을 넣어 함께 볶고~~
당면을 넣고.. 굴소스, 진간장, 설탕을 넣어 양념하고..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찜기에서 쪄낸 브로콜리를 넣고 센 불에서 조금만 더 볶아줍니다.
재료와 양념이 모두 잘 어우러지면.. 깨소금, 후춧가루,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
그릇에 밥을 담고.. 볶아놓은 잡채를 올리면 완성~! 슥슥 비벼먹으면 되지요.^^
여러가지 야채들을 골고루 먹을 수 있고.. 특히 브로콜리를 듬뿍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덮밥을 담으실 땐.. 밥의 양을 평소의 2/3양만 담아야.... 과식하지 않을 수 있어요.
[아몬드 브레드] 버터를 제외한 재료들을 반죽기에 넣고... 반죽하다가 반죽이 매끈해지면 버터를 넣고 10여분 정도 반죽한 다음... 랩을 씌워 따뜻한 곳에서 1차발효를 1시간 정도 하고.. 꺼내서 35g씩 16개로 분할해서 둥글리기를 한 다음..
15분간 중간발효를 하고 있는 중이에요.
둥글리기를 끝낸 반죽을 다시 둥글리기해서 사각팬에 약간의 간격을 두고 4줄씩 팬닝한 다음.. 따뜻하고 습도가 높은 곳에서.. 50분간 2차발효를 해주었어요.
2차발효가 끝난 반죽입니다... 발효가 잘 되었어요.^^
위에 뿌릴 아몬드반죽재료는... 버터 100g, 설탕 90g, 아몬드 100g, 소금 2g, 계란 1개 버터와 설탕을 먼저 잘 섞어준 다음.. 계란 1개를 풀어 버터에 조금씩 넣어가며 크림화시켜줍니다.. 여기에 아몬드가루와 소금을 넣고 잘 섞은 후.. 깍지 낀 짤주머니에 담아 2차발효가 끝난 반죽 위에 일렬로 짜주면 됩니다. 저는 쵸코반죽이 조금 남아있어서 함께 섞었더니 마블칼라가 되었네요.^^ 빵도 두번째 굽는거라.. 아몬드반죽 남겨둔걸 썼더니만..이렇게 모자라서..ㅎㅎㅎ
180도 컨벡션 오븐에서 17분간 구워냈어요. 저의 오븐은 화력이 좋은 편이라 시간을 짧게 두었지만.. 오븐상태에 따라 시간은 가감하세요. 굽기상태를 확인해가며... 시간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