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생크림을 80% 정도 휘핑하여 준비 합니다.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크림치즈는 핸드믹서로 부드럽게 풀어 줍니다. 분량의 설탕을 치즈에 2~3번에 나눠 넣고 섞어 줍니다.
설탕과 크림치즈가 섞이면 요거트- 생크림 순으로 넣고 섞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레몬즙을 넣고 섞어서 마무리 합니다.
다른 재료를 준비할 동안 치즈크림은 냉장고에 넣어 둡니다. 인스턴트커피, 물, 설탕, 깔루아를 넣고 잘 섞어 시럽을 만들어 줍니다. 티라미수 바닥으로 쓸 레이디핑거쿠키와 카스테라를 무스컵에 맞게 잘라서 준비 합니다.
무스컵 바닥에 미리 준비한 카스테라나 레이디핑거쿠키등을 올리고 시럽을 촉촉하게 발라 줍니다. 그위에 치즈크림을 올리고 카스테라- 시럽-치즈크림 순으로 반복해서 올려 줍니다.
윗면은 말끔하게 정리해서 냉장고에 3시간 이상 보관해 둡니다. 무스컵에 맞는 스탠실을 준비 합니다. 티라미수가 단단하게 굳으면 냉장고에서 꺼내 윗면에 코코아가루와 데코스노우가루로 장식해 줍니다.
크리스마스 맞이 티라미수 완성. 작은 원형틀 1개에 디저트컵 5~6개 분량으로 만들었어요. 저 사실은 티라미수 만들때마다 거의 데코는 하지 않는데 크리스마스 장식품 산 기념으로 여기저기 꽂아주고 아끼던 아라잔도 뿌려주고 하니 금세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풍기는 멋진 케이크로 변신해 버리네요. 한입 푹푹 떠서 흐흐 오랜만에 먹으니 입에서 살살 녹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