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는 끓는물에 넣어 2분간 데쳐서 꺼내주고 흐르는물에 씻어서 물기를 키친타올로 닦어주고 오븐팬에 넓게 펴서 190도 오븐에서 3분간 구워 물기를 말려 주었어요. 이과정을 전처리 라고 하는데 호두의 떫은맛을 빼주고 깨끗한 호두로 만들어줍니다. 전에 아몬드를 넣고 만든 호두파이라 아몬드가 보이는군요.
제일먼저 푸드프로쎄서에 버터, 박력분, 설탕을 넣고 순간 동작으로 분쇄해 줍니다. 계란을 넣고 버튼을 눌러서 반죽이 한덩어리로 섞이면 꺼내서 비닐백에 넣어 냉장고에 30분이상 휴지시켜 줍니다. 휴지시킨 반죽은 비닐백에 넣은체 밀대로 밀어주고 타르트팬에 팬닝한후 필링을 만들 동안 냉장고에 보관해 둡니다.
필링재료를 몽땅 볼에 넣고 중탕으로 버터와 설탕을 녹여가며 섞어 줍니다 이때 생기는 거품은 걷어 내고 필링을 체에 걸러 준후 잘라둔 호두를 넣어 섞어 줍니다. 충전물을 파이지에 체워넣고 미리예열한 160도 오븐에서 50분간 구웠어요. 저는 늘 90%넘게 충분히 충전물을 넣고 호두파이를 굽지만 넘치지 않는답니다.
눈모양은 쿠키커터로 찍어서 필링위에 올려놓고 구웠답니다.
구워진 호두파이는 틀째로 식혀주고 식은후에 슈가파우더와 레몬즙을 섞어 걸죽하게 아이싱을 만들어서 비닐짜주머니에 넣어 쿠키에 아이싱을 한후 아라잔을 박아 주었어요. 파이지가 파삭하게 노릇하게 잘구워 졌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