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물쿠키는 잘게 부수고, 녹인버터를 넣은뒤에 틀 바닥에 잘 눌러 깔아주세요. 화이트초콜릿은 잘게 다져 중탕볼에 넣고 중탕으로 매끈하게 녹여주세요.
크림치즈는 핸드믹서를 이용해 부드럽게 풀어주고 설탕을 넣어 휘핑해주세요. 제가 크림치즈를 대용량으로 사놓고, 냉동해서 사용한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냉동해서 사용해도 되냐고 여쭈어보셨는데 냉동한 크림치즈를 실온에서 해동한 뒤에 핸드믹서로 풀면 사진처럼 알갱이처럼 부셔져요. 당황하지 말고 설탕을 넣어 휘핑하면 다음 사진처럼 부드러운 크림치즈로 풀어져요. 대용량으로 구입해서 사용하신다면 유통기한 짧은 크림치즈를 냉동하여 사용하세요.
중탕으로 녹여둔 화이트 초콜릿을 넣고 잘 휘핑해주세요.
계란 한개와 레몬즙을 넣고 매끈하게 섞어주시면 치즈반죽은 완성. 흐, 정말 무지 간단.
쿠키를 깔아둔 틀에 반죽을 담고 170'c에서 40~45분 구워주세요. 이 치즈케이크 반죽은 농밀한 반죽이라서 틀에 팬닝한뒤에 스크래퍼를 이용해 윗면을 매끈하게 해주세요.
노릿노릿 구워진 매우 먹음직스러운 치즈케이크. 전 치즈케이크 윗면이 저렇게 폭삭 주저앉은게 귀엽고 더 먹음직 스러운것 같아요. 치즈케이크는 무조건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히고 먹기. 옛날에 치즈케이크 처음 만들었을때 굽고 한김 식힌 미지근한 치즈케이크를 먹었다가 입맛만 버렸던. 미지근한 치즈케이크는 무지 느끼하고 속을 안좋게 하는데, 그 남은 치즈케이크를 냉장고에 두었다 먹으니 맛이 180도 변하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