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알갱이를 푸드프로세서에 넣고 동량의 물과 함께 곱게 갈아 주세요. 밤과 물을 갈아둔걸 팬에 올리고 중불로 저어가며 끓여 주세요.
기포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준비한 설탕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설탕을 넣고 중불고 계속 저어가며 끓이다가 기포가 올라오면 약불로 줄여 주세요.
약불로 줄여서 계속 저어가며 끓이다가 되직하게 농도가 맞춰지면 불을 끄고 찬물에 중탕하여 식혀 주세요. 끓인 재료가 거의 식었을때 끓인 재료를 다시 한번 푸드프로세서에 넣고 곱게 갈아 주세요. (이 과정을 거치면 더욱 부드러운 스프레드 타입의 마론잼이 완성 되요.) 다시 한번 곱게 갈아둔 재료를 팬에 넣고 약불로 저어가며 끓이다가 마지막에 꿀 또는 조청과 럼주를 약간만 넣고 마무리 합니다.
잼이 뜨거울때 미리 열탕으로 소독한 병에 담아 뚜껑을 닫아 밀폐시켜 주면 완성. 구수하고 달콤한 첨가제 없는 홈메이드 마론잼 완성.
제가 만든 마론잼. 요렇게 발라 먹기 좋은 정도예요 구수하고 인공적이지 않은 밤풍미가 가득하고 많이 달지 않아서 정말 딱 맛있답니다. 요 마론잼으로 전 파운드도 만들어 먹고 아이스크림에도 넣어 먹고 했는데 정말 맛있어요. 만드는데 조금 수고스러워서 그렇지 한번 만들어 두면 정말 좋은 아이템~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