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겨울철 가장 신경 쓰이는 질병은 감기. 면역력이 약해서 생기는 감기는 이유식 재료에 조금만 신경을 써도 예방할 수 있다. 닭고기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소화가 잘 되는 육류. 메치오닌과 니아신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에 좋고 면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담백한 닭고기 이유식으로 겨울철 감기 걱정 뚝!
재료 닭뼈 50g, 쌀뜨물 2컵, 밤 5알, 쌀가루 1큰술
이렇게 만들어요
1_닭뼈는 물에 담가 핏물을 말끔히 뺀다. 냄비에 쌀뜨물을 붓고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닭뼈를 넣어 40분 이상 약한 불에 끓여 1½컵 분량이 되면 면보에 밭쳐 맑은 국물만 받는다.
2_밤은 쪄서 껍질을 벗긴 후 으깨고 쌀가루는 체에 밭쳐 곱게 내린다.
3_냄비에 밤과 쌀가루를 넣고 ①의 닭 국물을 부어 가면서 저어 약한 불에 20분쯤 끓여 고운 체에 내려 밤암죽을 만든다.
|
◎ 닭국물 배추찜과 끓인 밥(중기 이유식)
재료 닭 국물 2컵, 솎음배추 2장, 밥 ⅓공기
이렇게 만들어요
1_닭 육수는 차게 식혀 면보에 밭쳐 기름기를 없애고 맑은 육수만 준비한다. 냄비에 국물 1컵과 밥을 넣어 약한 불에 은근하게 끓인다.
2_다른 냄비에 남은 1컵 분량의 닭 국물과 1㎝ 폭으로 썬 솎음배추를 넣고 약한 불에 찜을 한다.
3_②의 배추가 무르게 익으면 ①의 밥을 넣어 고루 섞는다.
|
◎ 닭살 애호박채 샐러드(후기 이유식)
재료 닭안심살 50g, 애호박 30g, 포도씨 오일 1큰술, 우유 2큰술, 소금 조금
이렇게 만들어요
1_닭안심살은 흰 피막을 떼고 씻어 반 가른다. 애호박은 돌려 깎아 곱게 채 썰어 소금에 살짝 절여 물기를 꼭 짠다.
2_팬에 포도씨 오일을 두르고 닭안심살을 노릇하게 구워 결대로 잘게 찢는다.
3_팬에 포도씨 오일을 두르고 애호박을 넣어 볶아 익히고 우유와 찢은 닭안심살을 넣어 재빨리 버무려 볶아 샐러드를 만든다.
|
◎ 닭안심살 두부 완자꼬치(완료기 이유식)
재료 닭안심살 50g, 두부 ⅓모, 녹말가루·다진 파·깨소금·참기름·포도씨 오일 1작은술씩, 소금 조금
이렇게 만들어요
1_닭안심살은 흰 피막을 떼고 씻어 곱게 다진다. 두부는 으깨어 면보에 올려 물기를 꼭 짠다.
2_닭안심살과 두부를 섞어 녹말가루와 파,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소금으로 간한 후 조물조물 반죽한다.
3_②의 반죽을 직경 2㎝ 크기로 동그랗게 굴려 완자를 만든다. 팬에 포도씨 오일을 두르고 굴리면서 익힌 후 꼬치에 꿴다.
등록일 : 2007-01-01 수정일 : 2015-09-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