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워지면 요렇게 모양이 이쁘게 살아있는 비스퀴가 완성되어요. 오븐이 한쪽이 열이 강한게 한눈에 보이는 저 그을림. 아무래도 오븐을 새로 사고싶은 마음이 마구 들어요. 다 구워진 비스퀴는 바로 식힘망으로 옮겨주세요. 오븐팬위에 계속 두면 팬의 뜨거운 열때문에 비스퀴의 수분이 날라가 단단하고 질겨지게 되요.
식히는 동안 딸기를 네모나게 썰어주세요. 요때 그냥 통딸기를 넣고 말아주셔도 좋구요. 딸기말고도 키위나 황도,블루베리, 산딸기등등 입에 맞고 집에 있는 과일들을 비슷한 크기로 썰어 물기를 제거해 준비해주세요. 아. 사진에는 빠졌는데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단단하게 올려주세요.
식힌 비스퀴의 유산지를 떼어내고 새로운 유산지를 하나 깐뒤 구울때의 바닥면이 위로 가게 놓아주세요. 그래야 돌돌말았을때 볼록한 비스퀴의 모양이 비스퀴위에 거품올린 생크림을 듬뿍 발라주세요.
썰어둔 딸기를 골고루 펴서 얹어주세요. 다른 과일이 있었으면 좋았을테지만 딸기뿐이어서 딸기만. 다음번에 여러가지 과일로 알록달록하게 만들어볼까 봐요.
아래의 유산지를 이용해 김밥을 말듯이 돌돌 말아주세요. 말때 풀리지 않도록 약간의 힘을 이용해 잘 말아주세요.
돌돌돌 이쁘게 말아진 비스퀴롤케이크에요. 위의 볼록볼록 비스퀴모양이 케이크를 더 귀엽고 앙증맞게 만들어주는거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