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1
심플민
세발나물 초무침 레시피 / 갯나물 / 세발나물요리 / 봄나물 반찬
오돌도롤 씹는 식감이 살아있어 생으로 무쳤을 때 가장 맛있는 간단한 봄나물 반찬으로 새콤달콤하게 무친 세발나물요리 소개할게요. 봄나물 반찬으로 다양한 제철 봄나물 떨어지지 않게 만들고 있는데요. 가격도 좋고 맛도 좋은 데다가 다양한 레시피로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세발나물 또 한 번 무쳐야겠다 생각하고 집어왔어요. ㅎㅎ 잘 씻어 헹구어주기만 하면 따로 데치거나 하는 등의 과정이 필요 없어 새콤달콤한 양념 만들어 후다닥 무치면 뚝딱 반찬 하나 완성되는데요. 바닷가 근처에서 자라기 때문에 갯나물이라고도 불리는 이 나물은 자체의 염분을 가지고 있기에 양념장은 간을 살짝 줄여 만드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따로 액젓 등은 은 추가하지 않고 소량의 간장으로만 간을 맞춰도 충분히 맛있답니다. 데치지 않고 바로 무쳐도 연한 식감에 자극적인 맛없으며 오히려 오돌도돌 씹히는 맛이 살아있어 계속 들어간다는 사실. ㅎㅎ 실패 없는 레시피로 새콤달콤 맛있게 무치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고춧가루 2 큰 술 간장 1.5 큰 술 식초 1.5 큰 술 설탕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다진마늘 0.5 큰 술 깨 1 큰 술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고루 섞어 준비합니다. 맛을 보고 취향에 따라 새콤달콤한 맛의 정도를 재료 추가를 통해 조절해 주도록 해요. 버무릴 볼에 바로 담아 만들어 주면 바로 버무릴 수 있어서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