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5
심플민
도라지오이무침 만들기 도라지 초무침 쓴맛제거 도라지요리
손질된 도라지도 잘 나오기 때문에 맛깔나는 진한 고추장 양념에 새콤달콤 무쳐내면 생각보다 쉽게 집에서도 맛있는 도라지 반찬 즐길 수 있는데요. 친정 부모님께서 직접 길러 가져오신 귀한 흙도라지인지라 보다 신선하여 껍질부터 까는 수고도 감수하고 열심히 손질해 아삭한 오이와 매콤달콤 새콤하게 무쳐냈습니다. 고소하게 볶음 나물로 만찬 할까 하다가 역시 날이 따뜻해지니 새콤달콤한 메뉴들이 끌리더라고요. 마침 사논 아삭한 오이도 있기에 바로 절임까지 하여 물기 없이 양념 착착 감기도록 만들었어요. 도라지는 자체의 쌉쌀한 맛이 나기 때문에 간단한 작업으로 이 쓴맛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오이도 물기 없이 씨 부분을 살짝 발라내고 간단하게 절이는 작업 후 만들면 아삭한 조합 극강입니다. 만들자마자 양념이 안에 쏙 배기 때문에 즉시 바로 먹을 수 있는데요. 오늘 점심 고기를 살짝 구웠는데 단백한 고기구이와의 조화도 어찌 그리 잘 맞던지 반찬통 들어갈 것도 없이 정만 큰 한 접시 식구들이 순식간에 비웠습니다. ㅎㅎ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집에서도 반찬가게 및 식당 뷔페에서 보던 도라지 반찬처럼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맛보장 레시피로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고춧가루 2 큰 술 고추장 1.5 큰 술 식초 2 큰 술 매실액 2 큰 술 올리고당 1 큰 술 양조간장 1 큰 술 다진마늘 0.5 큰 술 깨 1 큰 술 위 분량의 양념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 준비하는데요. 맛을 보고 취향에 맞춰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고자 할 때는 식초와 설탕을 추가해 맞춰주시면 됩니다.
모두 넣고 바락바락 문질러 양.념 쏙쏙 재료 안에 배도록 무쳐주면 새콤달콤 맛있게 완성입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입맛 돋우는 최고 반찬이 되었어요. 따뜻한 요즘 날씨에 더욱 잘 맞는 반찬이고요. 이렇게 만들어두면 물도 많이 생기지 않아 끝까지 진한 양념 맛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하나하나 까다 보니 수고롭긴 했으나 그 진한 맛으로 싹 잊히긴 했네요. ㅎㅎ 간편하게 손질된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으니 건강 밑반찬으로 상큼한 오이와 곁들여 색다른 오이무침으로 만들어 보아도 좋을 거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