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3
상품목록
main thumb
kis키친

저속 노화 요리로 건강을 지키세요 ~ 단백질까지 섭렵한 따뜻한 샐러드.

요리 선생이지만 뒤늦게 서야 저속 노화 요리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먹는 음식에 따라서 같은 나이라도 젊어 보이기도 하고 늙어 보이기도 한다고. 물론 선천적인 것도 있지만 먹는 음식에 많이 좌우된다고 합니다. 얼마 전부터 속이 자주 더부룩해서 아침에 양배추를 살짝 쪄서 아보카도 기름에 볶아서 달걀을 곁들여 먹고 있어요. 먹다 보니 아침에는 차가운 샐러드보다는 따뜻한 샐러드가 좋아졌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 바로 내가 먹는 이 음식이 바로 저속 노화 음식입니다. 신나~~~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코스트코에서 사서 쟁여놓고 먹고 있는 냉동 채소. 냉동 채소는 그때그때 구입하는 신선 채소랑 영양가 면에서는 별 차이가 없다고 하니 쟁여놓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면 좋겠어요. 저는 냉동 채소를 구입하면 제일 쓰임새가 많은 브로콜리랑 당근은 따로 선별해서 분리해 놓고 사용해요.
냉동 채소 200g, 양배추 120g 냉동 채소는 냉동 된 그대로 사용하고 양배추는 굵게 채썰기 합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양배추랑 냉동 채소를 찜기에 담고 10 ~!5 분간 쪄요.

찜기

이 찜기는 버튼을 작동하자마자 곧바로 뜨거운 김이 나오므로 물이 끓을 때까지 기다리는 일이 없어요. 강추.

아보카도유 3T을 두른 팬에서 2분 정도 볶기. 아보카도유를 코팅한다는 느낌으로만 볶는 거예요. 볶으면서 아보카도유가 채소 속까지 스며들어요. 찌는 과정이 없다면 10~!5분 볶아요. 식성에 따라서 볶는 시간은 늘려도 줄여도 되겠지요? 브로콜리와 당근을 분리해 둔 냉동 채소에는 워터체스넛, 홍 피망, 그린 빈, 껍질 콩, 양송이버섯이 골고루 들어있어요.

궁중팬 , 조리용스푼

볶은 채소는 그릇에 옮기고~~
이제는 저속 노화 식 재료인 단백질 재료를 넣어줘야 합니다.

샐러드볼

미리 삶아서 냉장고에 쟁여 놓은 병아리 콩 3T, 귀리 2T을 넣었어요. 취향에 따라서 조금씩 더 넣어줘도 됩니다.병아리 콩과 귀리 쌀은
1. 혈당 수치 개선.
2. 장 운동 증진에 효능
3.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줌
4. 심혈관 건강을 도움
5. 빈혈 예방.
6. 포만감 지속.
귀리는 밥에 넣어 먹기보다는 이렇게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게 개인적으로 맛있어요.

귀리는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푸드로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고 귀리속 베타글루칸은 숙변을 없애고 장내 노폐물을 배출. 칼슘은 현미의 4배 단백질은 일반미의 2배.

골고루 섞어서 미네랄 소금으로만 간하면 완성. 후추 좋아하면 후추 톡톡톡~ 소금은 소금 종류에 따라서 짜기가 다르니 취향에 맞게 넣기. 허지만 약간 싱겁게!!
레몬 생강수와 따뜻한 샐러드 한 그릇이면 저속노화 아침으로 최상입니다. 레몬 생강수는 감기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에네지 생성을 도와주고 혈관 확장에 도움을 줍니다. 저속 노화 아침 식사로 건강해지길 바랍니다. 요즘 연예인들의 필수품은 레몬수. 저는 레몬 생강수로~~^^

레몬 생강수는 몸속의 독소를 배출을 돕고 혈당을 안정화 시켜줘요.물 300ml+ 레몬 즙 1T+생강즙 1t

등록일 : 2025-03-26 수정일 : 2025-03-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kis키친

Missy USA Writer.미주여성중앙푸드칼럼니스트(구),전통떡퓨전떡, K-디저트,퓨전요리.

댓글 0
파일첨부
삼겹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들깨미역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맛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투움바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얼갈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톳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