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
상품목록
main thumb
EasyFusion집밥er

임금님이 드시던 당면 없는 건강식 잡채, 근데 부추를 곁들인, 길경이잡채/도라지부추잡채

우리는 잡채 하면 당면을 떠올리는데 당면은 당나라 국수라고 해서 나중에 들어오게된 식재료구요, 임금님께서는 도라지와 부추가 들어간 길경이잡채를 드셨다고 해요. 건강식으로 딱이죠? 광해군과 정조께서 즐기셨다던 진정한 수라상 반찬입니다.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도라지를 먼저 뜨거운 물에 불렸다가 체반에 건져놓습니다. 도라지 불린 뒤에 무게를 재보지 않았는데, 생도라지 사용하실 경우에는 크게 한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믹싱볼

버섯은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전 해산물버섯이라 밑둥만 잘라 사용했어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호박은 사진에는 1개가 다 들어갔는데 반만 썼구요, 원래 오이를 쓰셨는데 겨울이라 호박으로 대체했으니 취향대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양파도 채썰고요
당근도 채 썰고
우엉도 채썰고
부추도 비슷한 길이로 잘라놓아요.
먼저 후라이팬에 올리브기름 둘러 소금 한꼬집 뿌려서 볶은 후에 보울에 옮기고

프라이팬 , 요리스푼

우엉과 당근도 올리브기름 두른 팬에 넣고 소금 한두꼬집 넣어서 볶은 다음 같은 보울에 옮겨줍니다.
양파, 버섯, 호박은 수분이 많아서 올리브기름 두른 팬에 함께 볶되 소금을 뿌리지 않았어요. 숨만 죽으면 보울에 옮기시고
저는 간소고기를 사용했는데 우둔살 같은 잡채용 사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은데 사실 고기는 들어가지 않았는데 제가 넣은거라 생략하셔도 무방해요.
부추는 썰어놓았던 그대로 그냥 다 볶아서 모아놓은 보울에 넣습니다. 여열로 충분히 숨이 죽어요.
양념의 특이한 점은 식초가 들어간다는 점이에요. 오로지 간장과 식초로 간을 했다고 합니다. 저는 좀 심심해서 통깨와 들기름도 추가해주었어요.
조물조물 무쳐서 그릇에 담으면 끝입니다.

접시

팁-주의사항
1. 도라지는 기름에 볶으면사포닌 성분이 잘 흡수된다고 합니다.
2. 부추가 도라지의 영양분이 흡수되는 걸 도와줘서 꼭 함께 사용되었다고 하니 빼지말고 사용해주세요.

등록일 : 2025-02-11 수정일 : 2025-02-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EasyFusion집밥er

어지간한 건 다 만들어 먹는 텍사스 부엌순이아짐이에요. 구하기 쉬운 식재료로 한식 및 퓨전음식을 최대한 건강하고 간단하게 만들어보려 합니다. 예쁘게 차리는 건 못하지만 맛은 보장!

댓글 0
파일첨부
애호박새우젓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생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머랭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삼겹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고추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순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사리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