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
청담거사
풀치 고추장볶음/ 풀치볶음레시피 밑반찬 만들기
예전에 풀치를 한번 올린적이 있었는데요. 풀치라고 하기엔 크기가 너무 커 좀 민망했었는데 이번엔 제대로 구입해 어린시절 맛있게 먹던 그대로 만들어 봅니다. 어떤 식재를 가져와도 막힘이없어 더 좋은 울 사부님~~ 풀치 한박스를 보시더니 하시는 말씀~ "사고를 치셨네~!!" 이러십니다. 풀치는 멸치처럼 주구장창 마른반찬으로 먹는게 아닌 별미로 가끔~~별미로.. 그 가끔먹는 별미 만들어 볼까요~~?!
고추장으로 볶아야지만 풀치 은분이 녹아 지져분해지는걸 막을 수 있는데요. 청다미 혼자 간장으로 볶았다 은분과 간장이 뒤엉켜 도저히 먹을수없는 색감에 입맛이 안 땡기는 불상사가 생기더군요~ㅎ 살살 뒤 섞어주고~~ 고추장과 고추가루가 맛도 내주지만 색감도 좋게 합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깨소금 뿌려 휘리릭~~ 이럼 마른반찬 한가지가 만들어졌네요.
한주먹 정도면 하루 이틀 밥반찬으로 딱인 양인데 멸치의 고소함보다 한뼘 더 고소한 풀치는 자주 해 먹는 반찬은 아니지만 고추장으로 볶아서인가 매콤하니 별미로 먹기 좋았습니다.
다소 생소한듯 한 식재들이 참 많지요~~?! 이런 밑반찬 한번 해 먹으려면 서울 경동시장이나 중부시장같은 건어물 전문점에나 가야 구할 수 있었는데 요즘에야 전화기만 돌리면 하루만에 도착하는식재들이 많아 귀한줄 모르고 만들어 먹네요. 입춘지나 마지막 추위가 온건지 추워도 너무 춥네요. 따숩게 입고 출발하는 아침되시고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고맙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