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흔히 쌈배추, 알배추라고 불리는 작은 배추는 쌈, 나물, 부침개, 국, 볶음밥, 등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배추 듬뿍 넣은 아삭아삭~ 카레 볶음은 속도 편안하고, 저탄수.고단백으로 밥알은 1도 없다는 사실~! 병아리콩에는 식물성 단백질뿐만 아니라, 꽤 많은 칼슘과 적당량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고, 닭 가슴살과 아삭한 배추의 식감, 카레향이 매력적입니다. 밥이 없는 저칼로리 볶음밥이자, 별미 알배추 요리로 추천합니다.
< 만드는 과정 >
1. 씻은 알배추 5장 (200g ) 준비하기.
2. 가운데 세로방향으로 1번 썰기.
3. 두께 1.5cm 정도로 어슷썰기 하기
4. 양파도 비슷한 크기로 썰기. (당근 50g 정도 채 썰어 두기 )
5. 달군 팬에 오일 약간 (0.5t) 두르고 양파, 당근 넣고 볶기. (중불. 1분)
6. 양파가 반 정도 익으면 알배추 넣기. 골고루 뒤적이며 섞어주기.
7. 뚜껑 덮어 수분으로 익히기. (중불. 5분)
8. 뚜껑 열고~위아래 골고루 잘 섞어주기.
9. 배추가 부드럽게 익으면~ 삶은 닭 가슴살 도톰하게 썰어 넣기. (중불)
10. 닭 가슴살과 함께, 삶은 병아리콩 넣기. 익은 알배추는 위쪽으로 가도록~ 뒤적여 대충 섞어주기.
11. 뚜껑 덮어 2분 정도 가열하기. 중불
(냉장 보관했던~ 병아리콩, 닭 가슴살이라 부드럽게~ 뜸을 들이기 위해 잠시 가열.)
12. 한살림. 우리쌀카레 준비하기 - 글루텐 프리, 성분도 괜찮고 단맛도 덜한 편이라 종종 애용하는 제품.
13. 카레 카루 1T 넣고. 뭉치지 않게 빠르게 골고루 잘 섞기. ( 카레 가루 만으로 간이 충분해요~짜지 않고 적당한 듯~)
14. 그릇에 담고 방울 토마토 2개 올리고, 파슬리 가루 약간 뿌리기. 완성
등록일 : 2025-01-16 수정일 : 2025-01-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