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
심플민
장칼국수 끓이는 법 얼큰칼국수 고추장칼국수 레시피
칼칼한 개운함과 진한 고추장 국물로 감칠맛 나게 끓여 내는 장칼국수 입니다. 강원도에서 유명한 이 칼국수는 집에서도 훌륭한 맛으로 간단하게 끓여 낼 수 있는데요. 각종 야채가 푸짐하게 들어가 면과 함께 곁들여 채소 가득 영양 한 그릇 국수 식단으로도 참 좋아요. 구수한 육수에 쫄깃한 생면이 들어가면서 칼칼하고 깊은 맛의 국물로 밥까지 말아먹어도 맛있는 메뉴랍니다. 매번 멸치다시마육수와 함께 맑게 끓여 낸 칼국수가 익숙하다면 오늘은 별미로 칼칼한 고추장 장칼국수 한 번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된장과 고추장을 적당한 비율 맞춰 육수에 풀어준 뒤 구수한 감자를 비롯한 호박 등 각종 야채 듬뿍 넣고 끓이면 구수하고 시원한 맛까지 추가랍니다. 추운 날씨 뜨끈한 국물요리가 자주 생각나는 요즘 밥 대신 별미로 즐기기에 참 좋은 일품 메뉴에요. 육수도 보다 간단하게 오늘은 동전 육수 두 알로 대신해 끓여주니 더욱 후다닥 끓여 낼 수 있는 메뉴가 되어주었습니다. 취향에 맞는 각종 야채와 고추로 칼칼함 조절하여 맛있는 고추장 칼국수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나머지 야채인 호박과 고추를 넣고 1~2분간 호박이 어느 정도 익고 고추의 칼칼함이 스며들도록 끓여 냅니다.
마지막으로 버섯과 대파를 넣고 가볍게 한소끔만 끓여 완성해 주세요. 마무리로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 소량으로 맞춰 줍니다. 시골에서 먹는 추억의 맛이 나는 부드러운 생칼국수 요리입니다. 국물 맛이 일품이라 밥을 추가하게 되는 메뉴이고요.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한 그릇 뚝딱 한 끼 메뉴로도 손색없어요. 쫄깃한 면발과 부드러운 감자 등 각종 채소 곁들여 먹는 뜨끈한 별미로 추운 겨울 몸을 녹이는 든든한 간단 한 끼로 맛있게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