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
main thumb
심플민

솔방울케이크 만들기 크리스마스 간단케이크 성탄절 간식

연말에 빠질 수 없는 특별한 날인 크리스마스를 위한 간단 케이크 만들어보았어요. 요즘 sns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디저트로 솔방울 케이크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븐에 굽거나 하는 과정 필요 없이 시판 초코파이나 몽쉘 또는 브라우니 등의 파이에 바삭한 초코후레이크 콕콕 꽂아 완성하는 초간단 미니케이크랍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지만 진한 초코맛으로 맛있어 특히 아이들 간식으로 참 좋아요. 저희 집 아이들은 처음 보면서 놀라기도 했지만 먹어보니 더 놀라더라고요.^^
저는 몽쉘을 사용해 만들었어요. 따로 볼에 넣고 반죽할 필요도 없이 그냥 봉지 그대로 꾹꾹 눌러 으깨준 뒤 손으로 반죽해 주면 되고요. 크기 자유롭게 잡아 주어 세모 모양으로 뭉쳐준 뒤 초코후레이크를 사방으로 꽂아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재료는 간단하지만 만들고 난 뒤 너무나 근사한 디저트가 되어 먹기 아깝더라고요. 한입 쏙쏙 먹기도 좋고요.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은 디저트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선물로도 제격일 거 같아요.
또한 연말 맞이하여 홈 파티 간식으로도 분위기 흠뻑 낼 수 있는 디저트 메뉴로 솔방울케이크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
몽쉘 5 개 , 초코씨리얼 30 g , 슈거파우더 선택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한입 가득 넣어 먹을 정도의 크기로 6개 정도 나오는 양을 만들기 위해 몽쉘 5개 준비하면 적당해요. 초코파이나 브라우니로 대신해도 좋고요. 몽쉘은 검은색의 표현을 위해 초코맛 진한 카카오몽쉘로 준비했습니다. 슈거파우더는 마지막 하얀 눈옷을 입히기 위해 준비했는데요. 선택사항이랍니다. 솔방울을 표현하는 시리얼은 콘푸로스트 다크초코맛을 준비했어요. 많은 양이 필요하지 않기에 소량만 구입하려면 컵 시리얼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볼에 넣고 으깨어 반죽하는 방법도 있지만 보다 간단하게 봉지 안에서 그대로 으깨어지도록 꾹꾹 눌러가면서 어느 정도 으깨줍니다.
봉지 안에서 으깨진 빵을 꺼내어 손으로 치대어가면서 고루 섞어줍니다.
따로 데우거나 하는 과정 없어도 몇 차례 손으로 으깨어주면 부드럽게 뭉쳐집니다.
으깨 반죽한 빵을 적당한 크기로 나누어 줍니다. 6개로 나누어 주었어요.
삼각뿔 모양으로 베이스를 잡아주면 초코 시리얼을 꽂아주었을 때 솔방울 모양으로 예쁘게 모양을 잡아주어요.
아랫부분부터 시리얼을 꽂아줍니다. 퍼지게 꽂는 것보다 위쪽으로 향하도록 꽂아야 더 예쁘게 완성할 수 있어요. 꽂다 보면 모양이 잡히면서 요령이 생기게 되더라고요.
윗부분까지 빼곡하게 꽂아주어 솔방울 모양으로 예쁘게 완성되었어요.
나머지도 모두 같은 방법으로 꽂아 완성해 줍니다.
이대로도 예쁜 솔방울 케이크가 완성되었는데요. 여기에 선택사항으로 눈꽃 날림을 표현해 주도록 해요.
슈거파우더 적당량 솔솔 뿌려 눈꽃 날린 예쁜 솔방울 케이크가 완성되었어요. 평소 초코빵을 좋아하는 아이들인지라 더 맛있게 먹어주더라고요. 우유와 함께 하니 든든한 간식이 되어주고요. 저는 커피와 함께 맛있는 디저트로 즐겼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인기 만점이 있고요. 곧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한 번 더 만들어 선물도 하고 손님 초대용 디저트로도 멋지게 내놓아야겠어요. 간단한 재료로 근사한 홈케이크 만들 수 있는 레시피로 몽쉘케이크 적극 추천합니다.

등록일 : 2024-12-12 수정일 : 2024-12-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오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게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자렌지깻잎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취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