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51
상품목록
main thumb
낭랑주부

기침 감기에 좋은 전기밥솥 배숙 만들기

기침 감기 많이 걸리는 추운 날씨에 먹기 좋은 배숙 레시피 소개해요. 도라지와 생강, 배를 푹 익혀서 맛도 좋고 건강도 생각한 배숙 만들어 봤어요. 달콤한 배와 꿀 때문에 몸에 좋은데 맛까지 있으니 아이들도 함께 먹기 좋아요. 배중탕 방식으로 만들어도 좋고 간편하게 전기밥솥을 사용해도 좋아요.
2인분 1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배 안 쪽에 도라지와 생강, 대추를 넣어야 하기 때문에 속을 파줍니다. 뚜껑으로 덮을 수 있게 배 위쪽을 잘라주고 배 속을 파기 쉽도록 십자가 모양으로 끝에서 1cm 정도 간격을 두고 칼집을 내주세요. 제가 사용한 배가 단단해서 저는 칼집을 더 내줬어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원 모양으로 테두리를 만들어주면 속을 파기 더 쉬워요. 숟가락을 짧게 잡고 쿡쿡 찍으면서 원 모양 테두리를 만들어 주세요.

숟가락

원 모양 선을 중심으로 숟가락에 힘을 주고 속을 파내면 됩니다.
배 속에 대추와 도라지, 생강을 넣을 수 있도록 파주세요. 파낸 배 속살은 배숙 만들 때 넣을 거니까 버리지 마세요!
배 한 개는 바로 먹을 거라 통으로 만들고 남은 배는 보관 용도라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전기밥솥에 만드는 거라 그냥 통으로 다른 재료들과 함께 넣어도 됩니다.

접시

배 안에 넣을 재료들이 많기 때문에 대추를 통으로 넣으면 공간이 모자랄 수 있어요. 대추의 맛과 영양이 더 잘 우러나게끔 잘라서 넣어주면 좋아요. 대추 씨를 제거해서 넓게 펼친 뒤에
돌돌 말아서 썰어줬어요. 예쁘게 모양도 잡고 공간도 덜 차지하고 대추 맛이 더 잘 우러납니다.
말린 도라지를 사용해서 향과 맛, 영양이 더 깊어요. 아이들이 먹을 거라면 도라지와 대추 정도만 넣고 어른 용은 생강을 넣어주면 좋아요.

접시

도라지 손질법

속을 판 배 안에 도라지, 생강, 대추를 차곡차곡 넣어줍니다.
꿀을 넣어주면 감기 예방에도 좋고 달콤한 맛도 더 좋아져요.
배 안에 파면서 생긴 속살을 재료들 위에 덮어주세요.
전기밥솥에 배를 넣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큼직하게 썰어놨던 배도 남은 공간에 다 넣어주세요. 남은 공간에 도라지, 대추, 생강도 함께 넣어줍니다.

전기밥솥

너무 물이 없으면 눌어붙을 수 있어서 물을 100ml 정도 넣어줬어요.

계량컵

전기밥솥에 넣고 만능찜 모드로 40분 익혀줬어요. 배 양에 따라 30~40분 사이로 익히면 됩니다.
평소에는 30분 정도 익히는데 이 날은 40분 했더니 더 푹 익어서 보양식 느낌이었어요. ㅎㅎ 저는 밤꿀을 사용해서 색이 좀 더 짙어요.
통으로 만든 배숙은 바로 먹으려고 꺼냈어요. 재료들이 진하게 우러난 물이 보이죠~
체에 받쳐서 물만 걸러주세요.

채반

큼직하게 넣었던 배도 푹 익어서 아주 부드러워요. 배 껍질은 알아서 스르륵 벗겨져요.
통으로 먹을 배숙 말고 보관용으로는 갈아줍니다. 열기를 한 김 식힌 배숙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믹서기

믹서기에 갈아서 통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먹기 좋아요. 따뜻하게 중탕으로 데워먹으면 훨씬 좋고 목이 아플 때는 시원하게 마셔도 좋습니다.

밀폐용기

저는 배 1개는 바로 먹었어요. 입에서 사르륵 녹는 배의 식감과 달콤한 맛에 감기 뚝 할 것 같네요.

접시

등록일 : 2024-12-02 수정일 : 2024-12-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가지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찜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드레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목살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다리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춧잎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