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54
심플민
오징어실채볶음 오징어실채고추장볶음 양념 레시피 밑반찬 메뉴
가늘고 부드러운 오징어실채는 씹는 식감도 좋아 일반 진미채 오징어보다 요즘 자주 만들어 든든한 밑반찬으로 즐겨먹고 있는데요. 통통한 진미채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가는 오징어채인 오징어실채로 고추장 양념 더하여 비린내도 날리며 맛있게 볶아내는 방법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합니다.
보글보글 끓여 낸 양념장 위에 바로 기름으로 한 번 볶아둔 오징어 실채를 모두 넣고 타지 않도록 약불에서 양념이 고루 묻을 정도로 섞어가며 볶아주도록 해요.
금방 고루 양념이 섞인 오징어실채를 보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여열에서 참기름 1/2 큰 술과 깨를 충분히 넣어 가볍게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간장 양념 베이스로 한 오징어실채도 맛있지만 이렇게 고추장을 넣어 볶아주면 또 다른 맛으로 가는 오징어 반찬을 맛있게 즐기실 수 있어요. 한 번 만들어 놓으면 비교적 기한이 길게 두고 먹을 수 있는 마른 밑반찬으로 냉장고에 두고 든든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진미채볶음을 하다 보면 가끔 질기거나 아이들이 씹기 어려울 정도의 딱딱함을 나타내는 오징어채도 종종 있는데 이 가는 오징어채는 얇고 부드러워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이기에 온 가족 마른 반찬 요리로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