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30
심플민
묵은지 닭볶음탕 만들기 김치닭볶음탕 닭다리 닭도리탕 레시피
닭 한 마리 구입하면 온 가족이 든든하고 맛있게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인기 메뉴인 닭볶음탕인데요. 여기에 잘 익은 묵은지를 추가하여 푹 끓여 내면 밥 한 공기를 더 외치게 되는 밥도둑 메뉴가 된답니다. 오늘을 닭 한 마리를 대신하여 부드러운 닭 다리 살로만 만들어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했네요. 퍽퍽 살이 없이 다리 살로만 만들어내니 또 다른 매력으로 김치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메인메뉴가 되어주었어요. 여기에 포슬포슬한 감자를 풍성히 넣어 진한 고추장 양념에 푹 끓여 감자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랍니다. 명절 연휴 다소 느끼한 음식들로 지겨울 때 입맛을 돋우는 매콤한 요리로 최고랍니다. 닭을 먼저 끓는 물에 데쳐 깔끔하게 불순물을 제거해 주고 진한 고추장 양념에 잘 익은 묵은지와 감자를 넣어 오랫동안 푹 끓여 내면 김치까지 부드럽게 완성할 수 있는 레시피로 맛있는 묵은지 닭볶음탕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요리에 들어갈 파와 양파 그리고 감자를 잘 씻어 썰어줍니다. 고추를 추가해도 칼칼하게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먹는지라 저는 생략해 주었어요. 파는 어슷썰기 해도 좋고 길게 썰어주어도 좋아요. 감자는 익기 쉽도록 듬성듬성 잘라주고요. 양파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해 줍니다.
안까지 모두 익힐 필요가 없기에 한번 부르르 끓으면서 불순물이 떠오를 때쯤 불을 꺼주세요.
핏물 등을 비롯한 불순물을 한 번 더 헹구어 주도록 해요.
데친 닭과 묵은지 1/4포기를 넣어줍니다. 김치가 덜 익었을 경우엔 식초 두세 큰 술을 넣어주면 좋고요. 너무 익어 묵은 내가 날 땐 설탕을 추가해 주도록 해요.
만들어 놓은 고추장 양념장도 함께 넣고 물 2컵도 넣어줍니다.
단단하여 익을 시간이 필요한 감자는 다른 야채와 달리 이때 먼저 넣고 익혀주도록 해요.
센 불에 놓고 끓기 시작한 후 불을 살짝 줄인 중불에서 뚜껑을 덮고 30분가량 푹 끓여줍니다. 중간중간 김치와 닭의 위치를 바꿔가면서 익혀주세요.
보글보글 충분히 끓여 낸 뒤 파와 양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줍니다. 여기에 매콤한 맛을 내기 위한 고추를 추가해도 좋으니 취향에 따라 야채의 종류와 양을 조절해 주세요.
모든 재료에 양념이 고루 배면서 맛있는 묵은지 닭볶음탕이 완성되었어요. 맛있게 닭을 먹고 남은 김치까지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인메뉴랍니다. 냉장고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묵은지를 맛있게 소진할 수 있는 요리로 닭 한 마리 대신 닭.다.리.를 푸짐하게 넣어 보다 부드러운 닭볶음탕 만들어 보세요. 일반 닭볶음탕과는 또 다른 묵은 김치의 조합으로 더욱 맛있는 닭 요리로 즐길 수 있고요.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이도 한 끼 풍성하고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묵은지 닭볶음탕으로 맛있는 메인메뉴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