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7
상품목록
main thumb
청담거사

된장 술밥에 비견되는 술안주 도가니 술밥

술 술 술 술~~ 잘만 먹으면 약이되고 잘 못먹으면 개가되는 버릴래야 버릴수없고 뗄래야 뗄 수없는 가깝고도 머언~~맑은 액체 ​ 술은 나이 들어가며 점점 가까워지지만 함께하는 시간은 점차 줄어드는 영원의 동반자이자 친구죠. 그 옆에는 항상 좋은 안주가 필요합니다.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종종 집에서 술 한잔하자~~!! 라 하면 단골 고깃집에서 꼬리와 도가니, 스지를 조금씩 구입해 끓여먹는데요.

냄비

한해 두해 나이가 들어가다보니 술 마실땐 좋은 안주가 필요합니다. 도가니 꼬리탕 재료 -도가니 2팩, 우족 1팩, 소주 반병 ,대파 2뿌리 ,양파 1개 ,무우 4/1개, 통마늘 한줌 ,파뿌리 한줌 ,생강 조금, 물 7부

도마 , 조리용나이프

곰탕 끓이듯 푸욱~ 끓여 두고먹으면 기력 딸리는 요즘같은 날씨엔 이보다 좋은 보양식이 없지요.
제대로 삶아진 도가니와 꼬리를 손질해두고

밀폐용기

퇴근하고 집에들어와 한잔 생각날때 꺼내 술안주겸 한끼 밥으로 내놓으면 이만한 음식이 없습니다.
양파 썰어 참 소스를부어 소스로 찍어먹고

도마 , 조리용나이프 , 접시

부추 살짝 양념해 고기에 올려먹으면 술이 술술술~~야들야들한 도가니에 속쓰림이 안생기고 든든해 숙취도 줄어듭니다.
청다미는 늘~~술 마시고 마무리엔 밥을 먹고 마무리를 하는데요. 밥 한공기와 대파, 청양고추2개 쫑쫑 썰어주고 술안주로 끓이며 먹던 도가니탕에 준비한 밥과 대파와 청양고추 털어넣고 부추무침도 조금~~ 골고루 뒤집어가며 섞어 줍니다.

냄비 , 국자

그리고 국물이 자작해질때까지 볶아 주세요.
술이라면 양을 따지지않고 먹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지금까지 체력을 유지했던건 유전적인것도 있지만 항상 마무리엔 식사를 해서 덜 망가진것 같더군요. 지금 생각해보면 술에 끌려다니지 않은것도 정신줄 놓을때까지 안 마셔서 그런게 아닌가~~ 그리 생각이 듭니다. 술 마실땐 꼭 좋은 안주 드십시요~~^^

등록일 : 2024-08-23 수정일 : 2024-08-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오징어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순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쫄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유부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