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65
심플민
삼겹살 김치볶음밥 만들기 돼지고기 김치볶음밥 대패삼겹살 요리
한그릇 식단으로 대표적인 김치볶음밥입니다. 김치를 주재료로 다양한 단백질재료 더하여 볶으면 그 자체만으로도 맛있는 한끼가 완성되는데요. 햄을 넣고 볶아도 맛있지만 각종 돼지고기 더하여 볶으면 훨씬 단백한 맛은 물론이거니와 영양까지 채울 수 있는데요.
저희집 둘째의 최애 메뉴가 김치볶음밥인데 성장기 아이인만큼 탄수화물 뿐 아니라 단백질까지 가득 채워주기 위해 항상 돼지고기의 다양한 각종 부위를 넣어줍니다. 때마다 다르게 노릇하게 볶아 깊은 맛의 김치볶음밥을 완성하는 레시피로 오늘은 야들야들 부드러운 대패삼겹살로 맛있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여기에 삼겹살을 넣고 약간 센불에서 함께 볶아냅니다. 고소하게 볶아지면 다음 김치를 볶아줄게요.
잘 익은 묵은지와 설탕 소량을 더하여 볶으면 더욱 감칠맛나는 볶음으로 맛볼 수 있는데요. 반큰술 정도 추가하여 맛있게 볶아줍니다.
모든 재료가 맛있게 서로 어우러지도록 잘 볶아내주고요.
볶은 재료를 한쪽으로 살짝 밀고 진간장 한큰술을 넣고 먼저 지글지글 끓여내 간장의 풍미를 더해줍니다. 그다음 모든 재료와 함께 볶아주면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여기에 밥 2.5공기 정도를 넣고 재료와 밥이 잘 섞이도록 잘볶아줍니다.
불을 끄고 참기름 한두바퀴를 두르고 잘 섞어 마무리하면 고소함까지 더해진 맛있는 돼지고기 김치볶음밥 완성입니다. 야들야들한 돼지고기와 아삭한 김치의 조합으로 한입 먹을때마다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이 그 자체로 간도 딱 맞는 맛있는 한그릇 식단메뉴랍니다. 궁합 최고인 달걀프라이 빠질 수 없지요. 반숙으로 익혀 고소한 노른자와 쓱쓱 비벼먹는 맛이 일품이라 아이들도 이렇게 알아서 잘 먹는답니다. ^^ 대패삼겹살은 냉동으로도 쉽게 접할 수 있어 냉동실에 두고 그때그때 활용하기 좋은 식재료인지라 식사 메뉴가 고민스러울 때 집에 있는 묵은지와 삼겹살 꺼내 후다닥 만들어 낼 수 있는 메뉴로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