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8
상품목록
main thumb
튼튼이찰떡이네

바지락 들깨수제비 만들기 손님초대요리 음식으로 추천!

쫀득하고 고소하니 계속 숟가락이 가는 마성의 맛 바지락들깨수제비
3인분 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들깨 수제비 만들기 재료 총출동! 자, 이렇게 우리민족과 함께 했던 수제비를 만들어 볼게요. 전 바지락 국물을 좋아해서 들깨바지락수제비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애호박 손질법

먼저 반죽을 만들어 보아요. 밀가루와 반죽에 사용할 계란 한개를 넣어줘요. 적당한 반죽의 감도를 위해서 물을 준비해요.
*밀가루400g, 계란 1개, 물 100ml,
숙성을 시키기 위해 밀가루 반죽을 정성스럽게 치댑니다. (몇시간 전에 미리 만들어서 냉장고에 숙성시켜두면 더욱 쫄깃해짐))
시원한 국물 맛의 베이스가 되는 디포리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국물을 충분히 우려내요. 어느 정도 국물이 우러나오면 뜰채로 깔끔하게 건져내요.

냄비 , 채망

육수가 보글보글 끓으면 불을 확 줄인 상태에서 반죽을 뗘 내기 시작해요.
반죽을 먹을 만큼 충분히 수제비를 뗘서 넣고 감자, 호박, 당근 등등 익어야 할 야채를 넣어줘요. (감자는 익는데 좀 시간이 걸리므로 가장 먼저 넣어요. 반죽 넣을 때 같이 넣어도 됨)

도마 , 조리용나이프

국간장, 소금,다진마늘, 후추를 넣어 간을 맞춥니다. 국간장 1숟가락, 다진마늘 1숟가락, 소금톡톡, 조미료 살짝,후추톡톡
이 음식의 하이라이트인 들깨를 7숟갈을 박진감있게 투입해요. 걸쭉한 들깨수제비여야만 한다는 마음으로 잘 저어줘요.
이 정도의 걸쭉한 느낌이 난다 싶으면 성공이예요. 대파 송송 썰어서 뿌려주고요.
바지락들 넣고 바지락 입을 열면 불을 끕니다. 조리 끝나기 마지막 2분 전에 넣으면 조개가 입을 벌리면서 육수가 나오게 되요. 그
각자 그릇에 이쁘게 담아요. 감자를 익히느라고 좀 오래 끓여서 국물이 충분치 않아 아쉬웠어요. 하지만 한 입 먹고 나서 그 아쉬움은 머리속에서 사라지고 다음 한 입에 대한 기대감이 입 속에 가득찼어요.

국자 , 면기

팁-주의사항
들깨는 최대한 듬뿍듬뿍 넣기! 바지락은 어느 정도의 열기만 조금 지속되면 입을 벌리기 시작해요. 재료마다 특성을 이해하지 못한 채 처음 된장찌개를 끓일때 바지락을 처음부터 넣어 우러나길 바랬는데 막상 속살인 바지락을 먹으려고 하면 너무 쪼그라 들어서 먹을게 없었죠. 근데 이렇게 조리 끝나기 마지막 1분 전에 넣으면 조개가 입을 벌리면서 육수가 나오게 되요. 속의 살도 부드러우면서 육수까지 맛있어서 가장 들깨수제비를 맛있게 먹을수 있는 시점이지요.

등록일 : 2024-07-09 수정일 : 2024-07-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튼튼이찰떡이네

딸둥이네 엄마가 만드는 집밥 요리

댓글 0
파일첨부
골뱅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호박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킨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진미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