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42
춤추는루나
도토리묵 양념장 묵 요리 도토리묵전
도토리묵은 낮은 칼로리와 타닌 성분이 지방흡수를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해 다이어트할 때 먹기도 해요. 도토리묵은 데쳐서 양념장에 찍어도 먹고 각종 채소와 양념장을 버무려서 먹는데요. 오늘은 색다른 묵 요리 도토리묵전 소개해 드려요. 도토리묵을 썰어 부침가루 묻히고 계란 물 입혀서 구워주는 도토리 묵전은 떫은맛이 줄어들고 탱글탱글한 식감은 더 좋아져요.
다진 홍고추와 쪽파를 넣고 통깨가 들어가 고소하죠! 통깨 1스푼 매콤하게 고춧가루 조금 추가하고 간을 위해 진간장 1스푼, 참기름 1스푼 넣고 숟가락으로 뒤적뒤적 잘 섞어주면 도토리묵 양념장 완성입니다.
이쁜 접시에 도토리 묵전을 나란히 담고 위에 양념장을 얹어서 드시면 됩니다.
**계량 : 밥숟가락**
따끈따끈한 도토리 묵전은 떨떠름한 맛을 내는 타닌이 들어 있지만 전으로 즐기면 떨떠름한 맛은 적어지고 식감은 더 탱글탱글해요. 칼로리가 낮아 야식이나 다이어트 식단 반찬으로 즐길 수 있어요. 저도 처음 만들어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훨씬 맛있어서 놀랬어요. 그리고 초딩 입맛 아들이 도토리 묵전을 5개나 먹어 주는 거 있죠! 키 더 키워야 하거든요. 입이 짧아 걱정 ㅋㅋㅋ 특별식으로 도토리묵전 드셔보세요. 내일 또 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