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와 진간장을 섞어서 부어주는데 여기서 콜라 수육 삶는법 포인트는 바로 비율입니다. 저는 콜라 800ml 진간장 200ml 부어줬어요. ( 콜라 4 : 진간장 1) 고기가 잠길 정도를 넣으면 졸이면서 체크하지 않으면 냄비가 타버리기 때문에 통삼겹이 둥둥 뜰 정도로 부어주세요.
센 불로 시작하여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고 뚜껑을 덮지 않은 채 15분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묘하게 갈비찜 같은 냄새가 나는데 급 배가 고파지더라고요.
된장 대신 콜라를 사용하면 인산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해서 잡내를 없애주고(소주 필요 없음) 한층 부드럽게 만들어 주며 색감까지 먹음직스럽게 해줘요. 참고로 사이다에는 캐러멜 색소와 인산이 없다고 해요.
통삼겹을 한번 뒤집어 주고 뚜껑을 덮은 뒤 돼지 수육 삶는시간 25분 더 추가해 줍니다. 이때부터는 중약불로 맞춰주세요. 또 태워 먹을까 봐 중간에 한 번씩 확인하면서 눌러붙는게 있는가 저어주기도 했어요. 기다리는 동안 상차림 해주면 빨리 먹을 수가 있겠죠? 25 minutes later
불을 끄고 다시 한번 뒤집어 준 뒤 뚜껑을 덮고 5분간 뜸 들여 주면 끝이에요. 수육삶기 쉽죠? 삼겹살 보쌈 익었는가 젓가락으로 찔러 볼 필요도 없어요. 바로 썰면 모양이 예쁘게 안 나오기 때문에 도마에 건져 놓고 한 김 식혀줍니다.
캐러멜 색소가 고기에 침투하여 살코기부터 지방 그리고 껍질까지 먹음직스럽게 색감 잘 나왔어요. 잘 익어나 한번 볼까요?
육즙도 좔좔 흐르면서 탱글 거림이 칼끝에서부터 손잡이까지 타고 올라오더라고요. 돼지 수육 맛있게 삶는법 찾는다면 콜라를 사용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