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41
상품목록
main thumb
초록바람N

바닐라 까눌레 쉐프메이드틀로

오랜만에 까눌레 구워봤어요. 까눌레틀 본전 뽑아보자고 시작한 까눌레 굽기인데 왜때문인지 까눌레가 매력있어서 종종 굽게 되네요.이번엔 바닐라 까눌레를 구워봤어요. 까눌레를 몇번 구워보니까 레시피마다 맛도 조금씩 다르지만 까눌레 껍질의 바삭거림이 다른 것 같아요. 같은 온도에서 같은 틀에 굽는데도 어떤 레시피는 껍질이 좀 두껍게 나오는 반면 어떤 레시피는 껍질이 바삭바삭 하게 나오더라고요. 좀 더 많은 까눌레를 구워서 레시피 차이에 따른 까눌레 맛을 비교해보는 것도 재밌겠다 싶어요. 까눌레의 기본~! 바닐라 까눌레~ 만들어 보아요~
4인분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소스팬에 우유, 버터를 넣고 바닐라빈 한줄기를 씨를 발라 껍질과 함께 넣어 중약불에서 버터를 녹여가며 데워줍니다. 80도까지 데우면 되구요 강불에서 데우면 우유의 수분손실이 있을 수 있으니까 중약불에서 데웁니다. 데운 우유 혼합물은 그대로 한쪽에 둡니다.

냄비

볼에 계란을 넣고 잘 풀어준 다음 설탕을 넣고 가볍게 섞어줍니다.설탕을 넣고 섞일 정도로만 가볍게 섞어주세요. 설탕을 녹일 필요는 없구요.

스텐볼

여기에 골드럼을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거품기

박력분을 체쳐 두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거품기로 매끈하게 섞일정도로 가볍게 섞어줍니다. 밀가루를 넣은 후에는 너무 섞으면 글루텐이 생겨 오븐속에서 과하게 부푸는 원인이 되니까 모든 작업은 가볍게 섞어주는 걸로 마무리합니다.

채반

한쪽에 두었던 아직 뜨뜻한 우유혼합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거품기로 가볍게 섞어줍니다. 바닐라빈 줄기까지 같이 넣어 섞어요. 뜨끈한 우유 혼합물을 한꺼번에 넣으면 계란이 익을수 있으니까 조금씩 넣어가며 섞어줍니다.
반죽을 비이커에 담고 냉장실에서 하루 정도 숙성시킵니다. 이 때 반죽은 온기가 있어야 해요. 그래야 냉장숙성에 도움을 주고요, 글루텐도 안정화 시킬 수 있어요.

스텐비이커

냉장 24시간이 지난 후.
냉장 숙성이 완료된 반죽은 바닥까지 잘 섞은 후 체에 내려줍니다.

채망

이 과정까지 마치면 반죽은 완성입니다.
틀을 준비합니다. 정통적인 까눌레는 동틀에 밀납을 입혀 사용하지만 저는 쉐프메이드 틀에 버터 발라 사용하고 있어요. 이 틀이 십몇회 이상 사용하면 틀을 바꿔야 한다더라구요. 그때까지는 사용해보렵니다. 준비한 틀에 실온의 버터를 꼼꼼히 바르고 준비된 반죽을 90% 정도 채웁니다.

베이킹붓 , 까눌레쉐프메이드틀

스메그 기준 210도로 예열 한 후 200도로 내려 18~20분 정도 굽다가 180도로 내려 38~40분 정도 구워줍니다. 200도로 굽다가 180도로 온도를 내릴때 틀을 꺼내서 바닥에 떨어뜨려 가볍게 충격을 주는 탬핑작업을 해주세요. 그래야 까눌레가 안정적으로 구워집니다. 다 구워진 까눌레는 틀을 엎어 까눌레와 틀을 분리합니다. 까눌레는 만들어서 하루내에 소진합니다. 하루이상 두면 수분이 나와 물러져요. 그때는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서 5~10분 정도 구워준 후 완전히 식혀 시식합니다.

오븐

등록일 : 2024-02-05 수정일 : 2024-02-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닭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쪽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해물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국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팟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