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럼블 재료를 한 번에 넣어주세요. butter는 수저로 떠서 넣었는데 조그맣게 잘라 넣어주면 섞기 편해요.
버터는 시작부터 차가운 상태로 잘라서 사용
버터가 녹지 않도록 빨리 섞어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손으로 꾹꾹 누르지 않고 각각의 알갱이가 되도록 섞어주면 됩니다.
butter가 녹지 않고 대충 빨리 섞어주는 게 포인트에요. 크럼블 만들기가 잘 안될 수도 있어요.
버터가 녹거나 덩어리가 커서 그럴 수 있거든요. 그래서 시작부터 차가운 상태로 작게 잘라주는 게 좋고요. 그렇게 하지 않더라도 잘 안 만들어진다면 박력분이나 아몬드가루를 추가해서 손으로 살살 섞어주면 알갱이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반죽의 2/3를 내열용기에 넣은 후 꾹꾹 눌러주세요. 바로 먹어도 되고 식힌 후 잘라서 먹어도 되기 때문에 밑에 유산지를 깔아 주었어요.
나머지 반죽과 블루베리를 섞어 위에 올려줍니다. 모양이 부서지지 않게 떨어뜨리듯 올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 170도 25분 구워줍니다. 윗부분이 갈색으로 구워지면 완성이에요.
용기째로 떠서 먹어도 되고요.
tip. 부서진다고요. 갓 구우면 부서져서 수저로 떠먹어야 해요. 모양을 생각해서 파는 것 같이 만들고 싶다면 냉장고에 한 김 식히고 내용물이 단단해진 후 잘라보세요. 먹음직스럽게 변신해 있을 거예요. 5분 준비하고 에프에 넣은 후 구우면 끝인 초간단디저트 블루베리 크럼블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