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82
강철새잎
#고추장찌개만들기 #해물고추장찌개만들기 #볶음고추장활용요리 #조선고추장 #토장
초간단, 초스피드로 만드는 냉동해물과 냉동찌개용야채를 이용해서 후다닥 후다닥 만드는 해물고추장찌개입니다. 볶음고추장을 활용했고, 조선고추장도 조금 추가해 주고, 진한 맛을 내기 위해서 토장도 추가로 넣어서 바글바글 끓여낸 밥도둑 해물고추장찌개입니다. 자, 육수를 만들었고요, 거기에 1차로 이것을 넣어 주고, 2차로 이것을 넣어 주고. 3차로 이것도 넣어 줍니다. 그냥 한꺼번에 다 넣고는 끓여 드셔도 전혀 무관합니다. 여기에 특별하게 미역을 넣어서 더욱 시원한 맛을 내어 주었습니다.
한알육수 2알과 다진마늘, 썬파에 찌개용냉동야채들을 냄비에 넣어 줍니다. 일사철리로 한꺼번에 재료 넣고 끓여 줄려고 합니다.
냉동생새우, 자숙된 새우가 아닌 생새우입니다. 그리고 냉동모둠해물도 탈탈 털어서 넣어 줍니다.
간은 된장, 조선고추장, 볶음고추장을 넣어 줍니다. 볶음고추장은 지난번에 했던 것이고, 조선고추장은 샘표에서 나온 옛고추장인 듯 싶습니다. 거기에 고추장만 들어가면 텁텁하기 때문에, 토장을 조금 추가해 주었습니다. 볶음고추장 레시피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koreastencil/223117491117
물에 불려 놓았던 미역을 불린물과 함께 부어 주고, 센불에서 해물이 익을때까지 팔팔 끓여 줍니다.
팔팔 끓고 해물이 어느 정도 익었다면 이제 두부를 투하해서는 센불에서 팔팔 끓어오를 때까지 끓여 줍니다. 그리고 올라오는 거품들을 제거합니다. 거품을 제거한 후에는 중불에서 은근하게 끓여 줍니다. 각종 해물과 야채에서 진한 맛이 우러나오게 해 줍니다.
끓이면 끓일수록 진해지는 국물맛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조금은 맑은 느낌의 해물고추장찌개를 먹고, 남은 것을 다음날에 또 끓이게 되면 더욱 진한 맛을 내어 줍니다.
고추장의 진한 맛과 더불어서 해물의 시원함이 곁들여진 해물고추장찌개 완성입니다. 미역이 들어가서 목넘김이 아주 좋고 시원합니다. 미역을 넣기를 참 잘했다,,,칭찬합니다. ^^ 밥 말아서 먹어도 좋고요. 볶음고추장이 들어가니 국물맛이 시원하면서도 진한 맛을 주네요. 볶음고추장에는 소고기다짐육이 들어갔거든요. ㅋㅋㅋ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