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071
상품목록
main thumb
두율이아빠

바삭한 김치전 맛있게 만드는법 김치전 고추전 황금레시피

비가 부슬부슬 내리면 어느집이든 전 많이 부쳐드시죠~ 저희집이 파전 다음으로 많이 김치전은 김치 말고 꽈리고추를 같이 넣어먹는데 별미중에 별미랍니다~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꽈리고추 10개 대략 60g 을 준비해주세요.
꽈리고추는 주름진곳이 많아 물에 잘 안씻기는 부분이 있을수 있으니 꼭 물에 10~20분 불린 다음 2~3차례 씻어주세요.
꼭지는 손으로 꺽어 뜯거나 칼로 잘라 제거를 해주세요.
최대한 얇게 어슷어슷 썰어주세요. 좀 두꺼워도 괜찮으니 걱정마시고 할수 있는 만큼만 얇게 썰어주세요.
꽈리고추는 모양 특성상 씨 제거가 용이하지 않아요~ 그래도 씨를 빼고 싶으시면 물에 담궈서 가볍게 흔들어보세요.
고추 부분만 따로 건져내면 이렇게 씨가 많이 빠져 나와 있을거에요!
적당히 익은 김치 100g 200cc 컵에 70% 정도 채워서 준비해주세요.
김치를 잘게 잘라주는데 도마에서 썰면 설거지 하기가 힘들테니~ 소량 조리할땐 이렇게 컵에 넣고 잘게 잘라주시면 좋습니다.
볼에 김치를 넣고 꽈리고추도 넣어주세요
부침가루를 고봉으로 퍼서 4스푼 60g을 넣어주세요.
김칫국물 말고 멸치액젓으로 반스푼 4g 을 넣어보세요~ 김치 국물보다 깔끔하고 감칠맛내는 짠맛이 전 부칠때 아주 잘 어울린답니다~
맹물 6스푼 50cc 정도를 부어주세요.
재료가 섞이게 골고루 저어주세요. 여기에 오징어,홍합,불린 당면, 같은 부재료를 더 넣고 부쳐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재료를 섞은 다음 반죽 부분만 숟가락에 퍼서 기울여 보면 묽은 소스 처럼 뚝뚝뚝뚝 떨어지는게 아니라 요플레 같은 느낌으로 꾸덕하게 떨어질 정도의 점도가 나와야 반죽이 적당한거에요
재료가 가진 수분상태 따라서 반죽의 상태가 항상 같을수 없으니 묽으면 부침가루를 너무 되면 물을 추가해서 점도를 맞춰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5~6스푼 듬뿍 뿌려준 다음 중불로 달궈 주세요. 전 1장 부치는데 대략 이정도 식용유가 들어가야 전이 맛있게 구워집니다.
달군 기름에 반죽을 부어주세요. 이 레시피는 대략 20~22cm 전 1장 정도를 부칠수 있는 양입니다.
반죽을 골고루 펴주세요. 팬을 다 덮을 정도로 크게 펴지는 마시고 빈공간을 1~2cm 정도 두셔야 테두리부분이 바삭하게 구워지고 나중에 뒤집을때도 편하답니다~
골고루 펴서 1분 30초를 구워준 다음 뒤집어서 꾹꾹 눌러가면서 1분 정도를 구워주세요.
앞뒤로 한번씩 구워준 다음에는 30~40초에 한번씩 뒤집어서 3~4차례 구워서 빨강빨강하게~ 맛있게 구워보세요!
죽죽 찢어서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등록일 : 2023-07-17 수정일 : 2023-07-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두율이아빠

쿡잇파파

댓글 0
파일첨부
닭봉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파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스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모닝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메추리알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막비빔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