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에 삼겹살을 구워주세요. 초벌 후 따로 빼뒀다가 마지막에 허브솔트를 뿌려 뎁힌 뒤 토핑해도 좋고, 파스타와 같이 섞어 요리해도 좋아요.
고기가 익는 동안 냄비에 물을 끓여 소금을 넣고 면을 삶아주세요.
고기를 구웠던 팬에 올리브유 반 컵을 두르고, 마늘 전부를 넣어 약불에 익혀주세요. 기호에 따라 베트남고추 를 넣어주면 매콤한 맛이 느끼함을 잡아준답니다.
마늘이 노릇해지면 굴소스 두 큰 술과 설탕, 면수 네 국자를 넣고 중약불로 올려 살살 저어주세요.
면을 건져 팬에 옮겨 넣고, 같은 냄비에 씻은 숙주를 넣어 1분 정도 데쳐주세요.
데친 숙주도 팬으로 한데 옮겨 중불로 올리고 잘 섞어주세요. 숙주의 수분이 증발해 볶아지는 소리가 나면, 1분 정도 더 볶다가 그릇에 옮겨 담아주세요.
고기를 예쁘게 올려 완성입니다! 허브나 채소, 올리브오일을 추가로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마늘을 썰 때 평소와 다르게, 가로지르는 방향으로 썰어내면 모양이 예쁘답니다.
파스타 면을 삶을 때엔, 소금을 미리 넣으면 끓는 점이 낮아져서 물이 빨리 끓어 요리 시간이 단축됩니다.
면을 삶을 때 올리브유를 한 큰 술 정도 둘러주는 것도 좋아요. 면끼리 붙는 것을 예방해 주어요.
베트남고추 다섯 개 중 두 개는 잘게 부숴서 씨앗과 함께, 세 개는 토핑용으로 통째로 넣었어요. 씨앗 부분이 많이 맵기 때문에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재료들을 한 데 볶을 때 올리브유를 추가로 뿌려주면 음식이 고루 잘 섞이고, 면이 부는 것을 막아줘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