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간은 하지 않았습니다. 조기도 짠맛이 강하고 고등어도 그래서요. 서대도 조기만큼 간아 쌔지는 않지만, 굳이 소금간을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어차피 초고추장양념과 간장양념에 찍어서 먹으면 되니까요. 철판에 눌러 붙지 않게 하기 위해서 올리브오일을 뿌려 주었습니다.
구울때에는 껍질이 윗쪽으로 가게 구워 줍니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줍니다. 이 에어프라이어는 예열을 할 필요가 없더라고 하더군요. 바로 직행으로 코드를 꼽아 주고는 넣어 주었습니다.
위에 표시되어져 있는 온도와 시간을 보고 생선구이는 20분이 소요됩니다.
온도는 200도입니다. 10분 후에 뒤집어서 구워 줄 예정입니다.
구워지는 동안에 두가지의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하나는 매콤한 초고추장양념장이고, 또다른 하나는 간장양념장입니다.
회초장에, 다진마늘, 썬파, 맛술, 고추장을 넣어서 섞어 주면 너무 달지도 시큼하지도 않은 양념장이 됩니다. 요런 재료로 생선을 구운 후에 이 양념을 발라 주고 드셔도 아주 맛있습니다.
다음에는 간장양념장인데요. 맛간장에 맛술, 썬파, 청양고추다진 것을 넣어 준 것입니다.
구워지는 동안에 두가지의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하나는 매콤한 초고추장양념장이고, 또다른 하나는 간장양념장입니다. 회초장에, 다진마늘, 썬파, 맛술, 고추장을 넣어서 섞어 주면 너무 달지도 시큼하지도 않은 양념장이 됩니다. 요런 재료로 생선을 구운 후에 이 양념을 발라 주고 드셔도 아주 맛있습니다. 다음에는 간장양념장인데요. 맛간장에 맛술, 썬파, 청양고추다진 것을 넣어 준 것입니다.
잘 구워진 생선구이. 고등어구이, 굴비구이, 그리고 서대튀김, 거기에 취향에 따라 찍어서 먹는 초고추장양념장과 간장양념장을 준비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낸 간단한 생선구이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