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850
상품목록
main thumb
꼼지락밥상

고추장멸치볶음, 바삭하고 매콤한 멸치볶음 레시피

진미채랑 오뎅볶음은 소개했었는데 멸치볶음 레시피는 첨인거 같아요. 간장넣고 볶아도 맛있지만 이번에는 고추장 넣고 매콤달콤하게 만들었어요 소개해 볼게요. 고고~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기름을 두르지 않은 마른팬에 살살~ 볶아주세요. 볶은 멸치는 채에 걸러 잔여물을 털어두세요. 부스러기를 잘 제거해 줘야 깔끔한 맛과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멸치를 먼저 볶아주면, 잡내와 비린내를 제거하고 수분도 날려줘서 양념이 잘 배이게 하고 보관도 오래 할 수 있다고해요. 미리 볶고 안볶고의 차이가 크니까 바쁘더라도 먼저 볶아주세요~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넣고 고추장부터 차례로 넣어 양념을 만들어요.

약불로 조리해 주세요 불이 셀 경우 타버려요

올리고당은 전 2T를 넣었지만 단맛을 더 주고 싶다면 1T 추가해도 좋아요.

한불에서 고추장멸치볶음 양념들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잘 섞어주세요. 타면 안되니까 한눈팔지 않아요 ㅋ
양념이 살짝 끊어오르면 견과류를 먼저 넣어주세요. 견과류는 생략 가능해요, 전 구운아몬드를 부셔서 넣어줬어요. 하루견과 이런거 아주 좋아요.
견과류 살짝 한번 볶아줬구요~ 첨에 볶아서 불순물 털어주었던 멸치랑 마요네즈 0.5T도 넣었어요.

불을 끄고 잔열을 이용해서 볶아주세요. 센불에서 볶아주면 식으면서 굳어버려요.

딱딱하지 않는 멸치볶음 레시피는 불을 끄고 고추장 양념을 버무려주는거에요.
올리고당은 물엿이나 설탕, 알룰로스, 꿀등으로 대체 가능하고요. 과하게 들어갈 경우 자칫 바싹이 아니라 덩어리 진 딱딱한 고추장멸치볶음이 될 수 있으니까 적당히 조절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맛이어지는 마법 깨소금 솔솔~ 뿌려주면 바싹하고, 매콤한 고추장멸치볶음이 완성이에요.
팁-주의사항
마늘을 넣어도 맛있는데 아이들 반찬이다 보니까 빼고 만들었어요. 칼슘이 풍부한 멸치와 견과류를 같이 먹으면, 멸치에 부족한 식이섬유를 견과류가 보충해 주어서 좋다고 해요. 그래서 아이들이 있다면 매일먹는 밑반찬으로 안성맞춤인거 같아요. 추천드려요~

등록일 : 2023-02-07 수정일 : 2023-02-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고등어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믈렛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땅콩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두루치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리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