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406
써지니
부추전 만들기 부추부침개 레시피
부추부침개를 만들때 부추만 넣고 부쳐도 맛있지만, 냉동실에 있던 칵테일 새우와 당근을 채를 썰어 부추와 함께 부쳤더니 아삭한 식감과 액젓으로 간을 살짝하여 따로 간장에 찍어먹지 않고 맛있게 먹었어요.^^(평소 싱겁게 요리를 하기 때문에 중간에 맛을 보시고 부족한 간은 추가로 넣어주세요. 액젓 대신 소금을 넣으셔도 됩니다.)
▶칵테일 새우는 냉동 된 상태에서 가볍게 흐르는 물에 헹궈주고, 당근을 채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칵테일 새우 62g, 당근 35g
▶냉동 된 그대로 새우의 꼬리 부분을 잘라주고, 식감이 느껴질 정도의 크기로 잘라줍니다.
▶볼에 부추, 당근, 새우를 담아서 준비합니다.
▶부침가루 50g, 물 100ml, 까나리액젓 0.3큰술을 넣어줍니다.
부침가루 50g, 물 100ml, 까나리액젓 0.3큰술
▶숟가락을 이용하여 부추부침개 반죽을 골고루 뒤적이면서 섞어줍니다.
▶중간불이나 중약불 상태에서 팬에 포도씨유를 조금 넉넉히 넣은 다음 부추부침개 반죽을 동그랗게 펴서 올려줍니다.
포도씨유, 부추부침개 반죽
▶부추전을 뒤집을 타이밍은 부추전 윗부분 부추의 색이 조금씩 변하면서 부추의 수분감이 처음보다 줄어들었다고 생각이 들면 뒤집개를 이용하여 부추부침개를 뒤집어 줍니다
▶부침개를 뒤집은 후, 뒤집개로 눌러서 부추전을 펴 주고, 기름이 부족하면 추가로 넣어줍니다.
▶살짝 들어서 아래쪽도 노릇하게 부쳐졌으면 한 번 더 뒤집어서 30초 정도 바삭하게 부쳐 준 뒤 가스불을 꺼 줍니다.
▶노릇하면서 바삭하게 부추부침개가 부쳐졌으면 부추전 만들기 성공입니다.^^
▶반죽을 할 때 액젓향을 싫어하시는 분은 소금을 소량만 넣으셔도 되고, 간을 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간장 소스에 찍어드시면 됩니다.
▶전을 부칠 때 차가운 재료가 들어가면 반죽의 온도가 낮아져서 좀 더 바삭한 전을 드실수 있어요.
▶부침개를 만들때 물과 부침가루의 양을 소량만 넣고 부치면 좀 더 바삭한 부침개를 드실 수 있어요.
▶처음 반죽을 올리고, 부침개가 살짝 익으면 손목 스냅을 이용하여 팬을 흔들어주면 전체적으로 부침개가 골고루 익고, 팬에 달라붙지 않아요.
▶부침개를 부칠 때에는 센불이 아닌 중간불이나 중약불을 번갈아 가면서 부쳐주면 부침개가 타지 않고 골고루 익으면서 노릇하면서 바삭하게 부칠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