숟가락으로 눌러가며 제거해 주기 않아도 되요.기름이 조금 있어야 밥에 코팅도 되고 참치기름 만의 감칠맛도 나거든요
기름이 떨어지길 기다리면서 단무지랑 청양고추 잘라줄게요.
청양고추는 마요네즈 때문에 느끼 할까바 넣어 주는 건데 싫다면 빼도 되어요
마요네즈와 참기름을 넣고 소금, 후추와 함께 섞어주세요. 소금이 녹을 동안 밥을 준비 할게요.
볼을 준비하고 따뜻한 밥을 담아주세요.
준비 된 밥에 참치, 단무지, 청양고추, 마요소스를 넣고 섞어주세요.
김을 깔아주고 삼각틀을 조립해주세요. 삼각김 위에 틀을 놓고 밥을 넣어주면 되요.
밥을 한숟가락씩 넣으면서 꾹꾹 눌러 담아주면서 모양을 잡아주세요. 삼각틀보다 조금 더 올라오게 밥을 담아주면 김을 쌀 때 더 쉽게 싸실 수 있어요.
밥 양은 적을거 보다 많은게 더 좋아요. 모양이 잡히면 틀을 살살 빼주고 김을 이용해서 밥을 포장할게요.
키트를 사면 고정용 스티커도 함께 들어 있어요. 메세지를 적어 준다거나 어떤 맛인지 구분을 해줄 때 편한거 같아요.
삼각김밥용 김은 온라인,오프라인에서 쉽게 사실 수 있어요.
요즘은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있게 삼각틀이랑 김을 같이 파는 키트도 있더라구요 저도 키트를 구입한거에요. 한번 사놓으니까 두루두루 너무 잘 싸먹으니까 아이들이 있다면 넉넉하게 준비해두셔도 될 거 같아요.
편의점에서 파는 거랑 똑같죠? 이대로 먹어도 맛있고 냉장고에 넣고 살짝 굳혀서 먹어도 당연 맛있어요~
냉장고에 있는 멸치볶음, 김치볶음 등 밑반찬들 잘게 잘라서 밥과 함께 김에 싸주면 간단하면서 쉬운 엄마표 삼각김밥 만들 수 있어요.
아이들 소풍갈 때 김밥대용으로 바쁜 출근길에 간단하게 아침대용으로 아주~ 훌륭하니까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