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974
낭만처자
[파스타] 느끼함 제로 깔끔 매콤해! 아라비아타 해물 파스타 - 해장파스타
Seafood Spaghetti with arrabbiata
깔끔한 토마토 소스 베이스로 해산물과 버섯 토마토 듬뿍 넣고 스튜처럼 호로록 개운한 파스타가 먹고 싶은 날 딱 좋은 아라비아타 해물 파스타
'아라비아타'란 이탈리아어로 '화났다'는 뜻으로 화날 만큼 얼얼하게 매운 맛이 특징인데요 매콤하고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한국인 입맛에 가장 잘 맞는 파스타가 아닐까 싶어요.
먹팁>> 특히 요즘처럼 쌀쌀한 날씨나 느끼한 음식을 먹은 뒤 또는 해장이 필요한 날에는 레시피에 안내된 내용보다 소스 국물이 한두 국자 더 나오도록 스튜처럼 넉넉하게 끓여 호로록 따끈하고 개운한 해물 베이스의 매콤한 파스타를 먹고 나면 개운하고 화끈하게 속이 풀리는 보양식이 되어준답니다.
1/ 재료준비
정통 아라비아타 소스는 마른 고추를 기본으로 하지만 한국식으로 변형해 고추장 또는 핫소스, 김칫국물 등 입맛에 맞는 매운맛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옵션으로 표기한 재료는 파스타의 맛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허브 또는 양념인데마련되어 있지 않다면 생략 또는 취향껏 대체해도 된답니다.
A. 토마토소스만들기
1. 토마토는 껍질을 벗겨 준비해요.
위쪽에 열십자로 칼집을 넣어 끓는 물에 15초-30초 담갔다가 찬물에 샤워시키면 술술 잘 벗겨집니다
2. 껍질 벗긴 토마토는 굵직하게 다져 물 1.5~2국자와 함께 팬에 넣고 반으로 졸아들 때까지 잘 저어가며 충분히 으깨지도록 끓입니다. 끓이면서 바질과 소금으로 간을 더하고요. (이 과정은 시판 토마토 소스나 페이스트로 대체 가능합니다.)
3. 토마토 페이스트가 반으로 졸아 들면 고추장과 핫소스 (또는 김칫국물)을 섞어 조금 더 되직하게 졸여 주세요. (달달한 소스를 좋아하면 케첩 1밥숟가락 섞으셔도 됩니다)
B. 스파게티 삶기
4. 스파게티 면은 소금을 조금 넣고 7-8분 정도 삶아 건져 둡니다. 스파게티 면은 찬물에 헹구지 않습니다.
(김이 가시기 전에 올리브 오일 1방울을 넣고 고루 섞어두면 달라붙거나 굳지 않아요)
C. 아라비아타 스파게티 본격 조리
5. 채소 썰기- 양송이 또는 미니새송이는 편으로 썰고 양파는 다져 둡니다. 붉은 생고추 또는 마른고추를 쓴다면 어슷 썰어 준비해 주세요.
6. 볶기-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 두르고 고추와 양파를 볶아 향을 냅니다. 마늘 좋아하시면 함께 넣으시고요. (아라비아타는 마른 고추로 매운 향을 내는데, 생고추를 썼더니 좀 덜 맵고 향이 신선했어요)
7. 양파와 고추의 향이 올라오면 해물과 버섯 넣고 함께 볶습니다.
8. 해물이 익기 시작하면 만들어둔 토마토 소스와 반으로 가른 방울토마토 (또는 썬드라이드 토마토)를 듬뿍 넣고 잘 버무리면서 마저 볶다가
9. 풍미 돋우기
레몬즙으로 향을 돋우고 바질가루 톡톡, 소금과 후추를 더해 간을 맞추면 소스 완성입니다.
10. 담기
포크나 긴 젓가락을 이용해 접시에 예쁘게 국수를 돌려담고 해물 아라비아타 소스 듬뿍 올린 뒤,
파프리카 가루와 치즈가루, 바질 등의 허브 또는 쫑쫑 썬 실파(쪽파) 등을 취향에 따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개운한 소스 국물을 떠먹으려면 소스를 기존 분량보다 두배 정도 넉넉하게 끓여 면 위에 소스를 부어 섞어먹으면 매콤하게 해장되고요
진하고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면과 소스를 함께 자작하게 볶아 드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