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오징어찌개를 끓여주기위해서 멸치육수를 먼저 만들어줍니다. 물 500ml에 멸치육수팩을 넣고 끓여주었어요.
멸치육수
이제 멸치육수가 만들어지는동안 오징어찌개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해줄거예요. 애호박과 감자, 양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빨리 익혀서 먹을 것이라 조금 얇게 썰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오징어손질은 내장, 오징어눈, 오징어입을 제거해주고 흐르는 물에 오징어를 씻어줍니다. 그런 후 밀가루 1스푼, 굵은소금 0.5스푼을 넣고 바락바락 문질러준 후 깨끗하게 물에 씻어주세요. 그리고 먹기좋게 오징어를 썰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미리 손질해서 냉동실에 소분해둔 오징어를 해동 후 사용했어요. 저는 오징어 1마리를 임영웅오징어찌개에 사용했습니다. :)
이제 간장 1스푼을 넣고 애호박과 양파, 감자도 모두 넣어주세요. 그리고 감자가 약간 익어간다싶을때 오징어도 넣어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주셔요.
간장, 애호박, 양파, 감자, 오징어
감자가 다 익었다면 간을 보신 후 새우젓으로 입맛에 맞게 간을 맞춰주세요. 그리고 한소끔 한번 더 끓여주면 임영웅오징어찌개 만들기 끝입니다.
새우젓
임영웅오징어찌개 완성입니다!
바쁜 아침에도 후다닥 만들 수 있는 레시피에요.
뜨끈한 국물에 쫄깃하고 오동통한 오징어와 푸짐하게 들어간 애호박, 양파에 포슬포슬 감자까지 함께 먹으니 든든하더라구요. 해장에도 좋은 오징어찌개이자 오징어국이예요.
임영웅씨가 어릴적부터 좋아했다는 오징어찌개!
그 이유를 알 것 같아요. 국물이 깊고 진해서 자꾸만 손이 갑니다. 이런게 진짜 밥도둑이겠죠?
얼큰하고 시원해서 속풀기에도 좋습니다.
오징어찌개를 파는 식당은 많이 찾아보기 어렵다던데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집에서 임영웅 오징어찌개 만들어 든든하게 드셔보셔요! 맛있는 임영웅오징어찌개 레시피였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